쌍용자동차가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렉스턴의 가격을 크게 낮춘 모델을 내놨다. 2.0ℓ급
RX4가 주인공이다. 길이가 4735㎜에 달하는 큰 차체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2400만원대다. 현대자동차
베라크루즈 등 동급 차량보다 700만~800만원 저렴하다.
렉스턴 RX4의 외관은 종전 그대로다. 정면에서 바라보면 안정적인 정사각형에 가깝다. 투박하지만
튼튼한 프레임 차체의 정통 SUV 모습 그대로다.
가 장 달라진 것은 엔진이다. 배기량 2700cc짜리 대신 2000cc짜리 엔진을 얹어 출력을 낮췄다. 대신
가격과 연비로 승부를 걸었다. 이 차의 연비는 ℓ당 11.2(4륜)~11.4㎞(2륜)다. 2.7 모델(ℓ당 10.7㎞)보다
연료 효율성이 뛰어나다.
다만 가속 페달을 밟을 때 치고 나가는 맛은 떨어졌다. 최고출력이 현대차의 구형 쏘나타와 비슷한
148마력 정도다. 이를 놓고 답답해 할 소비자가 있겠지만,SUV는 기본적으로 고속 주행 목적이 아니란
점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
렉스턴 RX4의 4륜 구동형을 선택하면 언덕이나 산길을 오를 때도 거침이 없다. 고속 주행 때 깎인 점수를
오프로드 주행 때 만회하고도 남는다. 창 밖으로 경유차 특유의 소리가 들리지만,창문을 닫으면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이다.
렉스턴 RX4의 미덕은 일반 SUV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넓은 짐칸이다. 탑승객 공간도 넉넉하다.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고,운전대의 수동변속 막대(패들시프트)로 변속할 수도 있다. 특히 운전대에 붙여 놓은
비상 깜박이가 인상적이었다. 국내 도로상황에선 비상 깜박이를 켤 일이 의외로 많기 때문이다.
편의장치도 웬만큼 다 갖췄다. 운전자세 기억장치와 전자동 주차 브레이크(EPB),타이어 공기압 측정장치
(TPMS),친환경 크루즈 컨트롤 장치,하이패스 시스템(ETCS),전 · 후방 장애물 감지장치 등을 장착했다.
차체가 다소 높아 여성이나 어린 아이들이 타고 내릴 때 불편한 점이 있었다. 내비게이션 화면이 무척 작아
개선할 필요가 있다.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출처 - 한국경제
벤츠5단을 사용했어야 하는데.
그래도 고급 이미지라 상품성은 있다.
2500에 렉스턴이면 다른 차종을 보다가도 잠깐 망설이게 되는 가격이죠.
진짜 체감적으로 느끼는 가속빨은 엄청 부족하겟군
크기같으면 동급이에요??
요즘 2.0SUV 기본 15km 시대인줄 모르시나??
차체는 겁나 크면서 네비는 손거울만한 쌍용...
난 마력, 토크, 연비, 네비만 요즘 차들 같으면 무조건 슈렉 2.0산다...
에휴 대한민국의 가분수 차들..
렉스턴 사고싶었는데 가격때문에 못샀던 사람들이 사고나면 기존에 여유가
있는데 렉스턴 타던 사람들은 하향평준화 이미지때문에라도 다른 회사의
차량을 구매할 것 같네요.
연비또한 떨어지는데 무슨 연비가 좋다고 올린거야?
기자 왜 그래?
k5가 165마력 스포 184마력이구;;; 무게도 180키로 더 무거운데......
정말 이러고 기사써야되나?
힘들어 차를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