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가 품질로 유럽시장 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현대·기아차는 28일 서울 양재동 사옥에서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인 '아우토빌트'의 임직원들을 초
대하고 유럽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7월 독일 아우토빌트 잡지의 '2010년 품질 만족도 조사'에서 전체 20개 자동차 업체
중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아우토빌트는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 35개국에 자동차 정보를 제공하는 유
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다.
이날 한스 하머 아우토빌트 사장은 "최근 폭스바겐 빈터콘 회장이 이제는 도요타가 아닌 현대차를 폭
스바겐의 가장 위험한 경쟁자로 지목했다"며 "현대·기아차는 유럽 자동차 메이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정도로 성장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는 판매 및 서비스 등 전방위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종합적인 경쟁력을 강화해야 할 것
"이라며 "유럽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더욱 힘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현대차는 유럽시장 내 지속적인 품질 강화 차원에서 품질전략형 차량 개발에도 나선다.
이를 위해 현지 고객 특성을 반영한 엔진구동계 성능 튜닝 강화 및 연비향상 등 신차 개발 단계부터 유
럽시장 맞춤형 품질검증 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현대차는 이달부터 연말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유럽의 대리점 및 현지 생산공장 등의 임직원 총
500여 명을 대상으로 '고객감동 서비스 넘버원'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 및 세미나
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출처 -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