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장에서 경쟁사인 일본 도요타보다 가격을 높게 책정하기 시작했다. 제값을
받아야 브랜드 이미지도 높일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원희 현대차 재경본부장(전무)은 28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기업설명회(IR)를 갖고 "올
3분기부터 미국에서 쏘나타 2.4 가격을 도요타 캠리 2.5보다 높거나 비슷하게 책정했다"며 "추후 중
고차 잔존가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쏘나타 2.4의 미국 판매가격은 소비자가격(MSRP) 기준으로 1만9195~2만5295달러로,캠리 2.5(1만
9720~2만6250달러)와 비슷한 수준이다.
현대차는 내년 사업계획을 짜는 기준 환율을 달러당 1100원으로 잡았다. 이 본부장은 "원화강세가 심
화할 것이란 예상이 많지만 우리는 올해와 비슷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 본부장은 "올해 전 세계 자동차 수요가 작년보다 4.5% 늘어난 6730만대 수준이 될 것"이라며 "내년
엔 올해보다 6.5% 증가한 7150만대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국과 미국의 성장세가 가파를 것이
란 게 그의 예상이다.
현대차는 이날 매출 8조8473억원,영업이익 7518억원,순이익 1조3533억원의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9.2%,영업이익은 28.1%,순이익은 38.2% 각각 증가한 수치다. 다만 전 분
기와 비교해선 매출이 7.5%,영업이익 12.9%,순이익은 2.6% 감소했다. 현대차의 3분기 글로벌 시장 점
유율은 5.5%로,전 분기(5.1%)보다 0.4%포인트 확대됐다.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출처 - 한국경제
다른거 다 떠나서 나라도 도요타로 가겠네요 ㅡ.ㅡ
국민들 호구로 알았다고도 발표해야지? 응??
미국에서 알티마, 캠리보다 비싸게 팔고있는데도 알티마 판매량은 제쳤고 캠리도 판매량 많이 따라잡았죠. 그것도 2.4모델 딱 하나로..캠리는 솔라라도 포함되고 배기량과 트림도 다양하고...어코드 판매량도 거의 비슷해졌는데 어코드도 마찬가지로 배기량과 트림이 다양하죠.
비싸게 판다니까 또 비싸게 판다고 질알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