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격한 유로5 배기가스 기준 만족하는 최첨단 친환경 VCDi 엔진 탑재
- 동급 최대 163마력의 폭발적인 힘과 뛰어난 연비 실현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유로5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차세대 친환경 디젤엔진을
장착한 ‘2011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모델을 새롭게 개발, 11월 1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2011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모델은 2,000cc급 직접 연료분사 방식의 첨단 가변 터보차저 커먼레일 디젤
(VCDi: Variable Geometry Turbo Charger Common Rail Diesel Injection)엔진을 장착, 탁월한 연비와 힘으로
얻어온 라세티 프리미어의 명성을 이어나갈 전망.
새로운 VCDi 엔진은 매연여과장치(DPF: Diesel Particulate Filter)를 장착해 배기가스에 함유된 유해가스를
획기적으로 저감시킨 한편, 대용량 배기가스 재순환(EGR: Exhaust Gas Recirculation)장치를 적용, 기존의
유로4 배기가스 기준 디젤 차량에 비해 질소산화물과 미세먼지 입자 배출량을 30% 이상 줄였다.
또한, 첨단 가변 터보차저가 가속성능을 한층 더 높여 넓은 RPM 영역에서 고른 최고 성능을 실현, 동급 최고출력
163마력(3,800rpm)및 최대토크 36.7kg·m(2,750rp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한편, 연비는 기존 모델의
15.0km/ℓ에서 15.9km/ℓ로 향상시켜 경제성을 높였다.
GM DAEWOO 국내영업/마케팅본부 김성기 본부장은 “지난해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차량이 출시된 이후 시장으로
부터 꾸준한 호평을 받아왔다”며, “한층 강화된 주행성능과 까다롭기로 소문난 친환경 유로5 환경기준을 충족한 새
디젤 모델이 라세티 프리미어의 인기를 한층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이번 신차 출시에 대한 자신감을 밝혔다.
2011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모델은 기존 모델 대비 실린더 블록의 강성을 대폭 보강해 엔진 소음 및 진동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킴으로써 한층 정숙한 주행이 가능해졌다. 또한, 배기가스 배출량과 배출 소음을 균형 있게
조화시켜 배기 소음 수준을 개선했다.
GM DAEWOO는 라세티 프리미어 가솔린 모델에 이어 2011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모델에도 ‘크루즈 컨트롤’
(Cruise Control) 기능을 적용, 제한 속도 및 경제 속도에 맞는 정속 운전 기능을 제공해 운전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아울러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보다 스포티한 외부 스타일을 연출함은 물론, 공기 저항을 크게 줄였으며, 뒷좌석에
6:4분할 폴딩 시트를 채택해 뒷좌석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2011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모델의 가격은 ▲SX 모델 일반형 1,899만원, 고급형 1,993만원 ▲CDX 모델 일반형
1,970만원, 고급형 2,142만원이다. (자동변속기 기준)
자료제공 - GM대우자동차
[보배드림]
디젤 승용차의 큰 문제는 소음과 진동을 어디까지 잡아주고 .... 노후아에 대한
진동소음이 변함이 극히 적어야 됩니다..
디젤승용차가 인기가 없는 이유가 진동과 소음 때문입니다.
차가 잘나간다고 좋은 차냐? 절대 아니라는 것을 디젤승용차를 소유했던 분이라면
알수가 있을텐데말이죠
디젤승용차는 소음과 진동이 줄이는게 핵심과제입니다..
다른나라는 다음 모델나올때 가격네려서 나오던데;;;;;;;;;;;;
2010년형에 비해서 엔진 변경으로 32만원 인상인걸 감안하면,,,
스포츠카도 아니고 누가 세단 타면서...베틀뜬다고 ㅉㅉ
너무 팔리는 획일화 된 차만 만들지 말고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차가
많이 나와주길~~
정작 2.0디젤 사는 사람들 100명 중 8명..나머지 가솔린
달리기는 잘하겠네요..
휸다이랑 다를게 뭐니 ?
라프 동호회회원들과 지엠대우 미팅했을때 얘기가 나왔다네요~~
거기서 그 중에서 준중형 작은 차량에.......
거기다 그 무거운 디젤엔진을 얹었으니....
진짜 운전 조심히 해야할듯...... 가솔린으로 치면 준중형 전륜에 V6 3.0 정도 얹어놨다고 생각하면 될텐데... 전복 조심~
비교하는거 자체가 무리죠~^^
180키로대에서 연료탱크 비었을때 풀브레이킹시에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 보고도 있고요.
양산차라서 뒷차축 맴버 조금 틀어진 상태가 있는데 그걸 맞추면 더 없어진다는 보고도 있더라구요.
무게배분이 거의 반올림해서 7:3인데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엄청 안정적입니다.
포니2 만들던 시절좀 생각하는게 어떨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