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50 CDI 모델 V4엔진 첫 적용
독일 다임러그룹이 메르세데스-벤츠의 고급 세단 S-클래스에 다운사이징한 4기통 엔진을 장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같은 변화는 60년 S-클래스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벤츠 S250 CDI (사진 출처: 오토모티브 뉴스)
미국 오토모티브뉴스는 9일(현지시간) "다임러가 4기통 엔진을 얹은 벤츠 S250 CDI 블루이피션시
(BlueEFFICIENCY) 모델을 판매할 것"이라며 "친환경차 세제 혜택이 많은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등 일부
유럽 국가를 공략 상대로 한다"고 보도했다.
다임러의 이 같은 변화는 최근 럭셔리카 경쟁사인 아우디와 BMW가 고급 세단에 친환경 기술을 적용하는
움직임과 같은 맥락이라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현재 한국 시장에 판매되는 S-클래스 중 가장 배기량이 적은 모델은 3.0ℓ급 벤츠 S350 CDI 블루이피션시로
이 차는 6기통 엔진을 쓴다.
하지만 S250 CDI 블루이피션시는 2.2ℓ급 디젤 엔진을 얹어 204마력의 출력, 51.0kgm의 토크를 낸다. 특히
토크의 경우 55kg·m을 확보한 S350 CDI 비교해도 차이가 크지 않다.
벤츠 측은 "터보차저 방식을 통해 낮은 엔진 속도에서도 고토크를 실현했다"며 4기통 엔진임에도 6기통 디젤
엔진과 동일한 성능의 토크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S250 CDI의 최고속도는 240km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시간은 8.2초다.
이밖에 S250 CDI는 차가 정지하면 엔진을 자동으로 멈추게 하는 스톱-스타트 기술이 적용, 100km 주행하는
데 5.7ℓ의 연료를 소모하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49g/km다.
특히 오토모티브뉴스는 럭셔리급 세그먼트 중 100km를 주행하는데 6ℓ 이하의 연료를 소모하는 차는 이 모델
이 처음이라고 전했다.
벤츠 S250 CDI 블루이피션시는 내년 초 유럽 고객을 타깃으로 유럽시장에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출처 - 한국경제
참~ 그리고 벤츠타는분들을 포함해서 좀 사시는분들.... 몽땅 그런건 아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음만 먹으면 그까짓 기름값이 궁하겠습니까?? 하지만 있는사람이 훨씬 짭니다 . 반대로 생각해보면 그렇게 짜니까 그만큼 잘살수도 있는거겠지만요...물론 이 말도 전부다는 아닙니당...
이해가 안되네요....
S클래스 뒷좌석에 부모님 모시고, 드래그 뛸 참?
검토하고 있는거 아시나,,,
8.2 가 그렇게 느린건 이닌데요 글고 같은 성능에 연비좋은데 왠 허세?
그냥 구경이나해요 ㅋㅋ
괜히 까이지말고 ㅋㅋ
그리고 제로백 운운한건 R4Q님인데 왜 댓글이 이랬다 저랬다 하는가요
제로백 8.2초 운운하더니 제로백을 꼭찍어야 의미가 있냐는건 말의 앞뒤가 안맞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ㅋㅋ
제로백 8초면 보통사람들이 밟으면 와~ 차 진짜 잘 나간다~ 합니다요.
그래서 대한민국이 허세 심하다고 하는건가.....
위의 글과 다운사이징은 무관합니다...단순히 준중형차용 엔진을 얹은것뿐.... 250CDI엔진은 C클래스용엔진이죠.
C클과 E클에 올라가는 2.2cdi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다른 엔진이라고 보면 될겁니다.
가령 ef 소나타 2.0엔진과 yf 소나타 2.0엔진이 배기량이 같다고,, 그 누구도 같은
엔진이라고 생각 안합니다. C클래스 2.5cdi가 51토크 인가요?
E클래스 2.2 cdi는 40토크죠.
그리고 디젤 엔진이라 에쿠스 5리터 짜리 토크와 같아서 넉넉한 주행이 가능 하겠네여
제로백 저 정도면 준수 하다고 생각 하는데
중후하면서도 멋진 벤츠만의 새로운 S시리즈가 나왔으면 합니다.
개량된 엔진 같네요. 친환경적인 대세는 좀 마음에 드는 유행이네요..
S350cdi도 블루텍이라는 이름으로 개량된 엔진이 얹혀서 나옵니다.
268마력에 62토크라고 하네요. 연비도 대략 리터당 15키로 가까이 나오구요.
아마도 1억 2천정도로 판매할 것 같기에... 굳이 뽀대좋아하는 한국에 s2.5cdi 들어올지...
다만 차체가 커서 언덕 올라갈때 좀 힘든건 느낄지도..
수입된다 하더라도 1억은 그냥 넘어가는 가격땜에 좌절...
하긴 싸지면 S클라스가 아니지...
제로백땜에 S클라스 산다는분 인상적임 ㅍㅎㅎㅎㅎㅎ
싸게 만들어서 비싸게 파는 벤츠의 수작
첫번째 댓글님은,,, 벤츠=AMG인감,,,
제로백 운운하지만, 세단이라해도 S클래스정도면 8초는 나와줘야는데..
충분히 만족시키고, 디젤 엔진이라 사업자들 세제혜택도 덕볼수 있고,
연비가 19.2 리터라는 경의적인 기술력에 한번더 놀랬고,
4기통엔진이라 S클래스중에서는 가장 낮은 가격에 출시될테고..
9,999만원이라도 좋으니 1억미만으로 나온다면 사는분 꽤 될겁니다.
특히나 같은 1억2천만원짜리 S350cdi 랑 단순비교하더라도,
제로백도 0.4초밖에 안떨어지는데, 연비는 8km 가까히 높으니..
누가 350cdi 사겠습니까.. 같은 가격으로 나와도 250cdi 사지..
그리고, 제 생각엔 1억 아래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거 나올 때 쯤이면,
FTA도 성사되어있을텐데.. 벤츠 하이클래스의 경우 최고 2천만원까지
덕본다는 기사도 봤습니다. 얼추 1억 초반대 나와도 FTA효과로 1억미만에
살 수 있을 듯..
마지막, 문제는... S클래스 진짜 비싼차인데.. 길거리 가다보면,
눈에 밟히는게 S클래스.. 솔직히 제 입장에서는 간절히 사고 싶은 생각은.. ㅡ,.ㅡ;
2014년도 초중정도 되야 자동차에 관한 관세가 하락하겠네요 ... 뭐 그때 되면 더욱더 연비와 실용면을 따지는 고급세단들이 나오지 않을까 판단 합니다만 ㅎ ..
뭐.. 벤츠에서 많이 팔아보겠다고, 옵션 몇개 빼고 9,980만원 책정할지도..ㅎㅎ
이제 고급차도 4기통인가 ㅋㅋ
6기통 엔진의 파워와 s클같은 기함 세간을 움직을수 있다는걸 보여주는건가요 ㅎ
250CDI가 C클래스 전용이라고 누가 그러던?
C/E클래스 CDI 라인업이 상급부터 350CDI, 300CDI, 250CDI, 220CDI, 200CDI 이렇게 똑같이 있단다... 유럽은 가봤니??
독일에서만 해도 제일 많이 타는 E클래스 보면 대부분이 E200 CGI나 E220CDI, E200CDI 타고다닌다...
역사상 가장 경제적인 S클래스. 맞나요?^^
실구매자들은 정말 어려운 고민들 할것 같다.
거기다 가공할 연비까지..
기어비 셋팅을 어떻게 했는지 모르겠지만,
마력은 그냥 숫자일뿐 이라는걸 보여주는 모델인거 같네요..
520d도 그렇고 사기급 차들이 속속 나오는군요..
내년이나 내후년즈음에 벤츠 디젤차를 마음먹고 한대 더 구입하려고 합니다.
성능과 연비라는 두 마리 토끼를 붙잡는 것은 자동차 업계의 염원이었잖아요... ㅠ,ㅜ
동생들이 탱자탱자 놀고 있어서 맏이가 몸값 낮추고....... 이러다 팀킬하겠어요.
저차타는사람치고 제로백때문에 사는사람 있것습니까?
이런말도 안 들어봤나??? 있는놈들이 더 한다. 물론 쉽게 돈 벌어서 부자놀이 하는 졸부들이야 돈 팍팍 쓰니 그런거 생각 안 하겠지... 진짜 부자들은 길 가다가 10원 보여도 줍는다.
흠 세계적인 트랜드인 다운사이징을 하면서 기함급 최초로 4기통그것도 디젤엔진을 장착한게 뭐 그리 욕먹을 일인가요?친환경적 하지만 조금 더 저렴하게 품격있게 타는명차를 가지고 무슨 말들이 많으신지요?s클레스가 언제부터 제로백따지면서 타는 차론 전락된거죠?대한민국 s클 타시는분들에게 한번 물어보십시오.주 구매층이 40~50대신데 막 밟고 타는 분 보셨습니까?제 아는지인 구형 s500타십니다.나이는 43세구요.하지만 s클 정숙하게 타십니다..어디 s클가지고 있는 지인에게 물어보십시오..
4기통엔진 단것을 그래도 약간은 이해는 안가시겠지만 칭찬을 해주시지 못할망정 저 윗분이 괜히 시비를 거셔가지고...마음속에 욕을 하시던가..괜히 이렇게 리플달릴것을...악플 다시는걸 즐기시나보죠?
C200 CGI 도 1.8 엔진치고 굉장하던데 이번엔 S 클래스로 일내는구만....
다만 아쉬운건 S 클래스는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다는거~~~
연비 및 미션과의 셋팅때문에 현재의 스펙인데 역시나 리더는 틀리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