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아반떼의 미국 시장 출시를 앞두고 한국 내수용과 현지 판매용 모델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내년 초 미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되는 아반떼(수출명 엘란트라)와 내수용 아반떼
의 가장 큰 차이는 엔진이다.
국내 아반떼는 1.6리터 감마 GDI 엔진을 장착한 반면, 미 시장에서 판매될 아반떼는 현대차가 지난 10월
'현대·기아 국제 파워트레인 컨퍼런스'에서 공개한 1.8리터 누우(NU) 신형 엔진을 얹어 출력과 토크 등
이 향상됐다.
이에 따라 아반떼 1.6은 최대 출력 140마력, 최대 토크는 17.0kg·m이지만, 미 아반떼는 최고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는 18.2kg·m으로 성능 차이를 보이고 있다.
아반떼 1.8은 배기량은 커졌으나 연비가 좋아진 게 장점으로 꼽힌다. 아반떼 1.6의 연비는 16.5km/ℓ(자동
변속기 기준)이지만 아반떼 1.8은 미 환경보호청(EPA)의 연비 테스트 결과 40mpg(17km/ℓ)를 실현했다.
특히 미 언론은 아반떼 1.8이 GM대우 라세티 프리미어(미국명 시보레 크루즈)와 함께 동급 세그먼트 중
가장 높은 연비 수준인 40mpg 벽을 넘었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미 현대차는 100km 주행하는데
6.9ℓ 연료만 소모된다고 설명했다.
미 아반떼는 이달 LA모터쇼에서 공개 행사를 갖고 현지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가격은 옵션에 따라 각기
달라 단순 비교는 쉽지 않다. 아반떼 1.8 SE 등급의 경우 1만9000달러로 알려지고 있다. 국내 아반떼 1.6은
1490만~1890만원이다.
일부 네티즌들은 아반떼 내수용과 미 판매용의 차이를 놓고 의문을 제기하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현대차는
미 시장에서 쏘나타 2.4가 주된 타깃이고 한국은 쏘나타 2.0이 가장 많이 팔린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아
반떼의 배기량 차이도 이와 동일한 시각을 배제할 수 없다는 것.
현대차 관계자는 "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일부 편의사양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엔진 외에 크게 달라지는
건 없다"고 말했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은 내년 1분기 중 아반떼 1.8을 본격 시판한다는 계획이다. 아반떼 1.8의 국내 출시 여부
도 일부 언급되고 있으나 현대차는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는 입장이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출처 - 한국경제
17km의 수출용 연비는 고속도로 연비잔나....
기사를 뭐 이렇게 쓰나...
한마디로 국내 노조들을 조져야함... 노조가 힘이 세지면 손해보는건 소비자들임...
뒷꽁다리 피쉬테일 현상 당연히 수정해서 나온건 안봐도 비디오 안들어도 오디오일
겁니다. 결국 내수 소비자는 베타테스터~ 대한민국 국민인 나는 봉.이.야~~~
국산건 걍 치면 부숴지고 수출형에 들어가는 스치로폼은 치면 손나간답니다 ㅋㅋㅋ
하등한 민족인 한국인은 내구성떨어지고 금새 녹스는 철판을 단 차를 타는게 당연!!!
뭐...역으로 얻는것도 고만고만할듯....
핸들도 안잠길거고
생각해보면 우리가 외제차를 못 타는 이유가.. 대체적으로 본다면
우선적으로 보험료가 동급 국산보다 30% 정도 더 비싸구요
게다가 살짝쿵 해서 몰딩 하나만 나가더라도 몰딩 하나에 10~20만 웃돌죠
비슷하게 생긴 국산 몰딩 몇천원 안합니다..
국산차 경우 누가 뒤에서 박았을 때 범퍼 교환해야 한다면
까짓거 범퍼 및 도색 까지 해서 총 금액이 50도 안됩니다.
그러나 외제차량 범퍼.... 이미 범퍼 그 자체만으로 기본 50만부터 100만 넘어가는것과 그 이상의 가격도 있습니다. 그러니 쉽게 외제차 탈 수가 없죠..
현대 기아 쌍용 대우 삼성..5개 기업밖에 없습니다.
일본등은 자동차도 중소기업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자동차는 오로지 대기업만 있죠..
외제차 타고 다닐 쩐은 안되고 국산은 타야하니 국내 기업은 원가 절감을 하면서까지 불량품 자동차를 우리에게 당연스럽게 팔아먹는거죠.. 아무리 아우성 해도 변하지 않을겁니다.
한국 기업은 독재적인 기업이 너무 많다...
치고 올라오는 기업을 경쟁상대로서 상대하는게 아닌
치고 올라오려 하면 잡초처럼 밟아버려서 발전이 더디다고...
아마 국내 기업이 일본처럼만 한다면 세계최고가 되는건 시간문제라고 했을정도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