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지난 15일부터 시작된 울산공장 비정규직 노조의 불법파업으로 인해 차량 7732대를
생산하지 못해 903억원의 생산차질액(매출손실)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1공장에서는 베르나와 클릭,신형 엑센트를 만들고 있다. 회사는 특히 신형 엑센트의 경우 새로 출
시되는 시점에 공장점거파업이 이뤄져 타격이 적지 않다고 말했다. 파업 전에는 하루 10시간씩 정
시근무에다 잔업까지 있었지만 모두 중단된 상태다. 현대차는 하루 생산차질액이 대략 200억원에
이르고 있으며 22일이 되면 생산차질액이 1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2006년 비정규직 노
조의 파업이 처음 발생한 이후 생산차질액 규모로 사상 최대다.
울산공장 비정규직 노조는 지난 15일부터 시트사업부의 한 사내 하청업체가 폐업하고 새 업체가 기
존 비정규직 조합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새 근로계약서를 작성하려 하자 정규직화를 요구하며 파업
에 들어갔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개발비용들여서 애써 개발한 회사들이 제대로 비용을 뽑고 제대로 성장을 해야지 사회가 선순환되는 구조아닌가요...? 남이 개발해놓은 제품 살짝 바꿔서 최저단가로 후려치는 업체들이 없어져야 사회가 건강해지는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