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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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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1 혼이담긴원투 11/23 12:39 답글 신고
    이거타고 오픈에어링 즐기면 환상일듯...
  • 레벨 소장 12기통 11/23 15:16 답글 신고
    워~ 눈에 힘준거봐...ㅡㅡ;
  • 레벨 원사 1 투석스 11/23 15:41 답글 신고
    r8작을줄알았는데 실제로보니까 우주선,,, 바닥에 딱붙어가지고 ,,, 아죽인다
    펑퍼짐하고
  • 레벨 중령 1 뉴A4콰트로 11/23 21:52 답글 신고
    솔직히 작죠. 폭은 에쿠스랑 똑같습니다.(몇mm 더 큽니다.)

    근데 그건 오버휀다 때문에 그런거고.. 실제 보면 정말 작아보입니다.
  • 레벨 대령 3 R4Q 11/23 21:54 답글 신고
    폭이 넓은거지 휠베이스는 짧어요.
  • 레벨 소위 1 산업디자이너 11/24 06:54 답글 신고
    실제로 작습니다...
  • 레벨 대령 3 나그네II 11/23 16:35 답글 신고
    눈깔 멎진데... 그림의 떡이니... ㅡ,.ㅡ
  • 레벨 중위 2 hmh013 11/23 16:50 답글 신고
    굿
  • 레벨 중사 1 자동문 11/23 17:45 답글 신고
    아 진짜 사빠진다
  • 레벨 중령 2 운영자 11/23 19:01 답글 신고
    오픈에어링......하면 정말 다가진 기분일듯

    차가 2억 5천짜리인데 ㅡ.,.ㅡ
  • 레벨 대장 Zylent 11/23 20:49 답글 신고
    타고 있으면 손안대고 사정할 기세...
  • 레벨 중장 블루소다 11/23 20:59 답글 신고
    솔직히 하드탑이라면 모를까 소프트탑이면 좀 그렇다는 느낌~
  • 레벨 대령 3 R4Q 11/23 21:37 답글 신고
    그건 님이 아직 고성능 스포츠카를 잘 몰라서 그런듯.....쿠페 변형 형태의 오픈카는 소프트탑이 기본 하드탑은 불가능........하드탑을 달면 완전 다른 차가 됨
  • 레벨 중령 1 뉴A4콰트로 11/23 21:57 답글 신고
    아니죠. 솔직히 요즘은 하드탑이 대세입니다. 최근 페라리 캘리포니아도 하드탑으로
    출시했죠. 어느 차던 소프트탑은 가오(?)가 안나옵니다.
    오픈했을때는 엄청 멋있어도 탑닫았을 때는 모자쓴거마냥 뽈록나와서
    좀 우스꽝스럽죠. 그냥 기술력의 차이입니다.
    위 R8을 하드탑으로 만들려면 연구를 해야하고..
    엄청난 연구비가 투입될테죠,(하드탑 기술 연구하는거 장난아닙니다.)
    그럼 차값이 기존에서 0.5억은 추가될테니.. 현실과 타협한 겁니다.
    소프트탑으로 만들어도 살사람은 다 살테니.. 소프트탑이라고 안사고
    하드탑이라고 사는 클래스의 차가 아니잖아요?

    소프트탑 오픈카만 3대, 하드탑 오픈카만 2대 타봤습니다. 근데.. 지금은
    저도 소프트탑 타고 있네요. 소프트탑 오픈카 좋은점은 탑 빨리 열리는거
    밖에 없습니다.
    아.. 비오는날 빗방울이 탑에 부딧치는 소리도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합니다.
    우산쓰고 운전하는 기분.. ^^
  • 레벨 중사 2 zr1 11/23 23:51 답글 신고
    님아 미드쉽 엔진 차량에 하드탑이 가능할거라 생각합니까? 켈리포니아야 프론 엔진 타입이니 가능하죠. 고가 차량에 무신 기술력이고 어쩌고 하세요. 1억도 안하는 흔한 Z나 SlK에도 들어가는 하드탑을..ㅎㅎ
  • 레벨 상사 3 PDH 11/24 01:27 답글 신고
    위에 ZR1님이 이미 답했지만 현재 미드쉽엔진 차량중에 하드탑 차량이 있음? 있다면 어느차종인지 답변좀? 하드탑의 경우 트렁크상단에 수납되는 형태인데 트렁크는 커녕 하드탑이 열릴곳 바로 뒷편에 엔진이 있는 미드쉽차량에 하드탑을 어떻게 구현? 캘리포니아를 예로 든것부터가 어처구니가 없음. 프론트엔진 차량과 미드쉽엔진차량의 차이도 모름? 운전석 바로뒤에 엔진룸이 있는차 어디에 하드탑을 수납할꺼임? 카레라GT도 타르가 형식으로 탈부착 식이고 람보르기니 무르시, 가야르도 둘다 소프트 탑. 현재 미드쉽 엔진 차량에 하드탑은 기술은 커녕 현실적으로 불가능함. 알고 글 쓰세요.
  • 레벨 대령 3 R4Q 11/23 21:38 답글 신고
    마세라띠 그란카브리오 좆망
    해외에서 R8 스파이더가 그란카브리오 1.5배 가격
    국내에선 같은 가격.........
  • 레벨 소장 중방동MD 11/23 22:11 답글 신고
    자세 제대로 나오는 차. 드디어 공식출시 되는구나.
  • 레벨 상사 3 토와테이 11/23 22:59 답글 신고
    콰트로님 저랑은 다른 생각을 가지고 계시네여. 분명한것은 하드탑이 기술력을 더욱요구하는것이 맞습니다,,허나 소프트탑을 장착한 차량이 기술력에 타협으로인한것은 절때 아닙니다. 두가지 오픈에어링을 즐기기위한 기술적 결정체는 장단점이있습니다,



    핵심적인것은 님말씀대로 소비자가원하는것이 하드탑이다보니 추세는 하드탑입니다,



    하지만 무게와 빠른 개폐능력 외부의 충격에 다소 약한 단점이 있지만 소프트탑을 고집하는 메어커는 분명존재합니다. 벤틀리나 포르쉐가 예가될수있겠는데요. 하드탑이 가지는 장점또한 매력있지만 소프트탑또한 버릴수없는 매력이있습니다, 그것이 곧 장점으로부곽되지요. 번외로 소프트탑이 주는 장점으로는 가장강점으로 무게! 그리고 공간활용! 그리고 님말씀처럼 빠른 개폐입니다.소프트탑과 하드탑의 무게는 이외의것으로인해 차이가많이난답니다, 하드탑은 정작 뚜껑의무게보다는 뚜껑을 열기위한 장치의무게가 장난이아닙니다,
  • 레벨 중사 1 gt40 11/24 10:46 답글 신고
    아이고 포르쉐rr,mr 이라서 하드탑 을만들기가불가해서그런겁니다.. 그리구 벤틀리는 2.5톤의 무게와 거기에 하드탑이면 발란스는둘째치고 완전거구차량이돼버립니다.

    위에얘기하신차량역시 어쩔수없어서 소프트탑인겁니다.. 위차종은솔직히어쩔수없어서 소탑인것이지요... rr,mr 차량은 어쩔수없죠... 그리구 어쩔수없습니다 상황만 돼구 발란스만잘맞으면 요근래트랜드는 하드탑이맞습니다.
  • 레벨 소위 1 산업디자이너 11/24 06:54 답글 신고
    진짜 멋진차가 국내에 들어오는구나
  • 레벨 원사 3 S600L 11/25 18:11 답글 신고
    멋지구만 멋져..
  • 레벨 중사 1 무차원 12/01 16:44 답글 신고
    ㅎ_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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