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카 한창희 기자 ] 최고출력 700마력 6.5리터 V12 엔진과 새로운 ISR 트랜스미션으로 구성된
최강의 파워트레인이 내년 출시 예정인 무르시엘라고 후속 모델 83X에 탑재돼 선보인다.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Lamborghini)는 슈퍼카 역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장식할 차세대 V12 파
워트레인의 상세사양을 공개했다. 내년 출시 예정인 무르시엘라고 후속모델 83X에 탑재될 예정인
차세대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과 최대토크가 각각 700마력(8,200rpm), 70.4kgm(5,500rpm)의 힘을
가진 6.5리터 12기통 엔진과 슈퍼카를 위해 완전히 새로운 컨셉으로 개발된 람보르기니 ISR 변속기
로 구성된다.
새로운 ISR (Independent Shifting Rod) 변속기는 새로운 V12 엔진과 최적의 조합을 이루면서, 빠른
변속 시간은 물론 가장 감성적인 기어 변속의 느낌을 연출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변속 시간 단
축에 기술력을 집중해 기존 듀얼 클러치 방식의 변속기 대비 50% 가까이 빠른 변속 시간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7단 변속기의 무게는 79kg에 불과하다.
새롭게 선보이는 V12 엔진 역시 70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면서 최대 토크가 5,500 rpm부터
고르게 뿜어져 나오도록 설계해 모든 드라이빙 상황에서 즉각적인 반응성을 높였다. 또한, 사이즈는
더욱 컴팩트해지고 엔진의 중량은 235kg에 불과해 차체 경량화와 무게중심을 낮추는데 성공했다.
엔진음 역시 강력한 성능을 나타내면서 운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사운드로 만들어 냈다.
이런 성능을 통해 내년 초 생산이 시작되는 V12 파워 트레인은 내년 국내 출시 예정인 무르시엘라고
후속모델, 83X에 장착된다. 더욱 강력해지고 가벼워진 파워트레인 덕분에 최고 속도가 350km/h에 달
하고,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2.9초에 도달할 정도로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하게 된다.
람보르기니 사장 겸 CEO인 슈테판 빙켈만은 "람보르기니는 전통적으로 V12 엔진 분야에서는 강력한
리더십을 보유해 왔다"며, "차세대 V12 파워트레인은 무르시엘라고 후속 모델인 83X에 탑재되어 슈퍼
카의 미래를 바꿔나갈 주역이 될 것"이라고 했다.
현재 람보르기니 서울은 83X의 사전 계약을 접수하고 있으며, 다음달 일본에서 열리는 83X VVIP 프리
뷰 행사에 사전 계약자 중 일부를 초청할 계획이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1964년 최초의 V12 엔진 탑재 모델인 350GT를 출시한 이후 슈퍼카의 전설인 미우
라, 에스패다, 쿤타치, 디아블로, 무르시엘라고 등 걸출한 모델들을 출시하며 V12 슈퍼카 시장을 선도
해 왔다.
한창희 기자 < motor01@dailycar.co.kr >
출처 - 데일리카
차는 경량 컨셉인데..파워트레인의 강력함은.... 이 시대와는 어울리지 않는.. 대단한 선택인듯... ISR 변속기는...싱글클러치에...기어 각단마다..시프팅 장치가 추가되어.. 듀얼과 비슷하게..다음단이...미리 물려있는 형태...
기존 시퀄셜의 장점인.. 강력한 변속감각과... 듀얼의 단점인...무게를 극복한... 미션이네요... ...이차로 인해..12기통은...페라리와의 격차를 확연히 벌여벌이네요.....
엔쵸 후속은 과연...화려하게 부활할수 있을지.... 람보에 자극받아..좋은차 나오길...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