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안승섭 기자 = 대형차가 안전하다는 사람들의 인식과 달리 대형차 사고의 치사율이 오히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자동차보험금이 지급된 자손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
전체 차량 중 사고가 난 차량의 비율은 차량 배기량이 클수록 낮았다.
경차(배기량 1천cc 미만)의 사고율은 0.86%인 반면 소형(1천~1천600cc) 차량은 0.71%, 중형(1천700~2천cc)
은 0.66%, 대형(2천cc 초과)은 0.57%였다.
하지만 사고건수 대비 사망자의 비율은 오히려 대형이 더 높았다.
경차의 치사율은 1.12%, 소형은 0.91%, 중형은 0.85%인 반면 대형은 1.13%로 가장 높았다.
2008년 4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일어난 사고를 분석한 결과에서도 경차가 1.25%인 반면 대형은 1.31%에 달했
다.
개발원은 대형차 사고의 치사율이 가장 높은 것은 대형차의 특성과 운전자 안전의식 부재가 주요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대형차나 외제차의 경우 엔진의 출력이 좋아 과속하기 쉬운데다 차량의 크기나 안전성 등을 믿고 고속도로 등
에서 앞차를 추월하다 사고를 내는 경우가 적지 않다는 분석이다.
개발원 관계자는 "운전자의 생명을 지켜주는 것은 차량의 크기나 첨단 안전장치라기보다 안전운전을 항상 염
두에 두는 운전자의 마음가짐일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연합뉴스
솔직히 마티즈랑 에쿠스랑 정면충돌하면 마티즈가 생존률이 높을까.....
TG가 카니발 후방추돌하고 휴지조각...
현기차 따위가 하는짓을 봐서 스포티지가 걸렸으니 스포티지만 a필러 수정했을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
a필러 두깨만 봐도 gm차량대비 매우 얇죠
버스 운전자가 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으로, 서행 중이던 TG 후미를 그대로 밀어
버린 사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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