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새롭게 내놓은 엑센트 신차가 비정규직 파업으로 첫 달 판매실적이 1,000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현대차에 따르면 신형 엑센트는 지난달 1,021대가 판매됐다. 회사는 본디 2,000대 이상 출고
를 계획했지만 생산이 되지 않아 판매대수 또한 적었던 셈이다. 이와 관련, 현대차 관계자는 "이미
받아 놓은 계약물량도 제대로 출고하지 못했다"며 "애써 내놓은 신차지만 신차효과를 전혀 볼 수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를 애태우는 또 다른 이유는 마케팅 효과다. 엑센트가 신차여서 출시 전부터 여러 마케팅
이벤트를 마련, 실행했지만 정작 팔 차가 없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는 푸념이 나오는 것. 쉽게
보면 이미 계획된 마케팅 비용 등은 예정대로 지출됐지만 판매로 회수해야 할 수익은 전혀 얻을
수 없다는 얘기다. 현대차 관계자는 "비정규직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엑센트를 기다렸던 소비자
도 마음을 돌릴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어떻게든 결론나기만을 기다릴 뿐"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는 현재 비정규직이 정규직 전환을 요구하며 파업에 들어가 엑센트 생산라인을 제대
로 가동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엑센트 구입을 희망했던 계약소비자도 출고가 지연되는 등 마
냥 기다리는 답답함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차 영업소 관계자는 "소비자 항의는 있지만 파업은 천재
지변에 해당돼 계약자에게 마땅히 보상할 방법이 없다"며 "상황이 빨리 해결되기만을 바랄 뿐"이라
고 언급했다.
현행 자동차매매약관은 파업을 천재지변으로 규정, 제조사로부터 인도가 지연돼도 소비자 피해보
상 책임이 없도록 돼 있다. 그러나 몇몇 소비자단체는 파업은 기업 내부의 문제이지 천재지변이 아
니라는 점에서 인도 지연에 따른 보상책임을 가져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하고 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 - 오토타임즈
이번 엑센트는 정말 아니라고 봅니다....
너무 후렸음.....
소는 누가 키워???
엑센트 신형 배에 선적하는거 잠깐 봤는데. 뒷태는 얍실하니 잘빠졌더군요.
그러나 앞모습이...
재택근무 투잡 정보 입니다
blog.naver.com/sidesocool
조금 더 보태서 아방이를 사지...
엑센트 불지르고 난리났잖아.
저가격이면 아반떼를 사지!!! 라는 사람이 지천인데.
한국시장에서는 어쩔 수 없는 불변의 진리죠. 준중형과 중형..
소형으로 성공하는 방법??? 준중형 가격에 고성능 모델..
근데 이건 막말로 고성능 모델도 아닌데 가격이 준중형 ㅋㅋ
상품성없는 물건 안팔리는걸 비정규노조탓으로 돌리니... 회사 꼬락서니 안봐도
알만하네요. 이런거 옮겨 쓰는 닭대가리 기자도 상당히 문제구요. 자동차 관련기사
접하다 보면 웃지못할 기사 자주 봅니다.그려.... 결국 현대가 병신기자들 모아놓고
병신 국민들 한테 신차 안팔리는거 파업하는 비정규노조 탓이다 이렇게 홍보하는거
아닌가요? 과연 몽구스러운 방법이네요. 웃다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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