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2년내 포드의 브랜드 인지도 큰 폭(35점)으로 상승… 도요타와 동등한 수준
■ 포드, 고객들이 가장 중요시 여기는 안전성, 품질력, 가치 면에서 도요타보다 앞서
미국 소비자 전문지인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는 ‘2011년 자동차 브랜드 인지도 조사(2011 Car Brand
Perception Survey)’에서 포드가 처음으로 도요타를 거의 따라잡았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포드(144점)와 도요타(147점)간 격차가 상당히 좁혀졌으며, 안전성, 품질력과 가치면에서 오히
려 포드가 도요타를 앞선다고 언급했다.
포드는 최근 2년내 브랜드 인지도 점수가 35점 이상 상승했다. 또한 포드는 지난해부터 향상된 주행성능, 신뢰도와
스타일링을 갖춘 모델의 라인업을 형성해 모멘텀을 가져왔으며, 소비자들이 중요시 여기는 부분들에서 최고의 점수
를 받았다.
2011년 자동차 브랜드 인지도 조사는 2010년 12월 2일부터 6일까지 미 전역 성인 2,019명을 대상으로 무작위 전화
서베이를 통해 실시되었으며, 안전성(Safety), 품질력(Quality), 가치(Value), 주행성능(Performance), 디자인/스타
일(Design/Style), 기술력(technology/innovation), 친환경성(environmentally friendly/green) 등 7가지 항목에서
소비자들의 각 브랜드별 인지도를 반영한다.
2011년 컨슈머 리포트의 자동차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사이트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Best Brand
Score
Worst Brand
Score
도요타(Toyota)
147
이스즈(Isuzu)
2
포드(Ford)
144
스즈키(Suzuki)
5
혼다(Honda)
121
미쯔비시(Mitsubishi)
8
시보레(Chevrolet)
102
랜드로버(Land Rover)
9
BMW
93
사브(Saab)
10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90
재규어(Jaguar)
13
볼보(Volvo)
84
머큐리(Mercury)
14
렉서스(Lexus)
69
지프(Jeep)
16
캐딜락(Cadillac)
66
미니(Mini)
19
스바루(Subaru)
50
폭스바겐(Volkswagen)
19
자료제공 - 포드코리아
[보배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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