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은 12일 지난해 역대 두 번째로 높은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 모두 합쳐 146만1,166대를 판매해 2009년(128만6,000대)보다
13.6%나 신장세를 보였다. BMW 브랜드는 특히 2009년보다 22.6%나 상승한 뉴 5시리즈를 비롯, 9만9,990대
가 팔린 BMW X1을 비롯한 X패밀리의 지속적인 시장 수요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미니(MINI) 브랜드는 신차 출시로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갱신했다. 특히 모든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였는데, 최대시장인 북미에서는 4만5,644대를 판매했으며, 영국(4마4,514대)과 독일(3만1,472대)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BMW 모토라드도 납품 대수를 기준으로 2009년보다 12.3%가 증가한 9만8,047대를 기록했으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 - 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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