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을 올리게 되다니 정말 어이가 없고 화가나고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많아
폭스바겐 을 구입하실때 참고하시라고 정보 공유 글 을 올립니다.
보시고 이런 경우에 대비 라던가. 서비스센터및 차량 구입시 딜러사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생각해봅니다.
우선 저는 GS엠비즈 에서 골프 2.0 프리미엄 을 13년도 말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지금은 엄청 후회 막심합니다.......
GS엠비즈 회사 를 소개합니다.!!!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것을 약속 한다......
알아보겠습니다. 무엇이 고객만족을 위해 최우선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것인지............
난 최우선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받았는지..........
현재까지 진행된 ....8월22일 입고부터 현재 8월27일까지 현시간 오전 11:03분까지의 상황입니다.
(글내용 이 다소 존대를 할수 없는 부분이 있어 편한대로 작성하였습니다. ㅜㅜ )
입고 내용
8월27일 토요일 차량 주행중 포트홀 충경으로 인한 차량 파손 및 운행 정지상태로 입고
입고과정
080-767-0089 연락후 긴급출동 서비스 요청 동시에 롯데손보 자차 사고 접수 완료
서비스 기사분 30분 이내 에 도착 완료 친절하게 차량 이동함.
(여기까진 저혼자만 짜증나있었죠. 무튼 서비스 괞찮다라고 느낌)
차량구입처인 목동 GS엠비즈 서비스센터 입고 입고일 22일 당일 오후 서비스센터 마감 1시간전 도착
도착후 전 고객님이 대기상태여서 조금 기다림 이후에 차량 증상에 대한 이야기와 보험 접수 관련 하여
어드바이져 에게 설명 함. 그이후 차량 파손부위 유관점검 유관상 오일펜 손상으로인한 오일 누수 오일펜 파손 까직 유관으로
확인 1차적으로 오일펜 교환후 오일 충전하여 시동 걸고 이후 상태보기로함.
대차 서비스 에 대해 살짝 물어보았으나 안됨.
수리가 진행되면 진행되는 사항 및 수리결과 전화달라고 요청후
자차 보험 수리기에 사비로 렌트 사용 집으로 귀가
(이번 보험 갱신할때 자차보험에 특약으로 렌트 넣음 대략 7만원가량 추가 알았더라면 진작 넣을것을....)
그렇게 처음 입고는 완료 주말이 껴있는 상태라 더이상 진행 불가능 토요일 일요일 그냥 렌트비용만 날아감...
입고 3일차 월요일 8월24일
월요일 자동차 수리 진행사항 연락없음. 급한사람이 먼저 전화하는게 당연하다 생각 전화함...
통화내용
1차. 통화내용:유관상 문제 있었떤 오일펜 교화후 시동은 걸림 시운전후 이상여부 확인하겠다고함.
2차. 통화내용: 시운전후 엔진 소리나 시동음 이상하다고 함. 직접 시운전해보는걸 권장한다고함.
GS앰비즈 서비스센터 방문 직접 시운전 (평소 소리에 민감하지 않은편) 운행중 특정 알피엠 에서 이상한 소리가남.
시운전후 어드바이져와 대화내용
나: 제가 시운전한 결과도 좀이상합니다. 특정알피엠에서 이상한 소리가 감지됩니다. 이상합니다.
어드바이져 : 저희 엔지니어도 골프차량은 많이 타보았지만 이상소견이 있다하여 차량 입고전 상태 및 정확히 판단이 안되
고객님께서 직접 시운전해보시는걸 권장했다고함.
나:그럼 차량은 더 점검해보셔야 하는것이네요.... 그럼 놔두고 가겠습니다.
어드바이져: 엔진쪽이 문제일수 있는데 엔지문제라면 통으로 교체 해야합니다. 저희 쪽에서 수리가능한 부분은 아니라 조금 곤란
하긴 하나 아직 엔진이상이라는점이 확정된게 아니니 터보차져 쪽을 점검해보겠습니다. 터보차져도 문제가 아니라면
엔진 문제인데. 엔진 문제라면 타사에 업무협조를 하여 이관작업을 하겠습니다.
나: 터보차져 쪽 문제였음 좋겠네요. 터보차져 쪽이면 이곳에서 수리가 바로 가능한지요.
어드바이져 : 부품 교환하는것이기에 가능합니다.
나: 알겠습니다. 엔진이상이 아니길 빌어야겠네여 고생하셔여....
이또한 오후 6시 쯤이였다...
입고4일차 화요일 8월25일
오후가 되도록 연락이 오지 않았다.
오후늦게 연락이됨.
터보차져쪽 이상이 없다는 결과 통보.....
그렇타면 엔진부분에 이상이 있는 듯 하다........................
서비스센터 어드바이져 또한 확정은 아니나 엔진부분이 이 이상듯하여 여기서는 수리가 더이상 진행되지 않는다고함.
다른 풀센터에 업무 협조를 하여 이관하여 진행하기로함.
알겠습니다. 진행해 주세요. 하고 기다림.........
오후 4시쯤 연락옴 문정 서비스 센터로 업무협조후 이관하여 작업 진행 할것이라는 통보
네 알겠습니다.
다시연락이 옴. 차량 이관작업에 있어 차량 이동을 고객님 보험서비스를 이용해야한다는통보
알았으니 진행해 주세요 하고 또기다림...
오후5시 정도 연락해보니 아직 이관되지 않았음.
오후6시 또 업무 마감시간... 이관되지않음 확인
GS엠비즈 직접 방문
왜 ? 이관되지 않았냐는 질문에 답... 이해 가 갈수 있도록 설명 해달라고 요청
이관되지 못한 부분에 대한 이유...
타사 풀센터 가 있는 전 지점에 요청 거절당함... 수리에 대한 거부. GS에서 시작했으니 마무리도 GS에서 해라. 이런식이라고함.
(절대 이해불가....)
문정서비스센터에서도 차 보내라고 한후 다시 수리거부한상태라고함......
후............................................................. 서울센터에서 전부 수리를 거부한상태...
멘붕 ㅡㅡ;;;
일단 전센터 마감 6시 더이상 시간 지체해바야 시간 낭비 판단되어 해결해 달라 요청후 집으로 돌아옴.......
입고5일차
오전부터 연락 차량 진행여부 물어봄 결정된 사항 없음. 차량 계속방치..
오후1시쯤 GS엠비즈 서비스센터 방문( 통화가 잘안됨 그래서 직접 방문)
이유설명이 필요하다 요청.
내용인즉 전부 수리를 거부하고있다. 고객님이 직접 서비스 예약하시고 입고요청 부탁드린다.
라는 내용 ........................(왜??????????????)
어쩔수 없이 수락후 서초 서비스 센터 전화 여태것 발생한 일에대해 설명 하였다....
답변 보험수리 불가하다. 일반입고하면 입고를 받아주겠다는 내용
(사전에 협조 문이 있었기에 오지말라는듯 일반 입고하란다....)
엔진수리부분이 한두푼 들어가는것도 아니고 목돈들어가는 부분인데... 어찌 일반으로 넣으라는것인지....이해불가...
보험수리가 안되는 부분에 대해서 도 명확한 설명이 없고 떠넘기다 전화 끊어지고 연락 안옴...
이래저래 시간 털림 그 누구도 책이을 지려하지 않음......... 책임자 아무도 연락안됨..
누구도 나서서 이수리건에 대해서 회피 적극 적으로 나서려는자 GS엠비즈 어드바이져 1인.......
이것도 지속적인 클레임과 지속적인 방문으로 인한듯 하다....
폭스바겐 코리아 직접 클레임 접수 (오후 2시 30분경)
내용설명후 클레임 접수 완료 연락주겠다고함.
오후4시 연락 없음 다시 전화함. 같은 내용 또 접수함 1차 보고 올라간 상태이니 기다리라는 통보..........
기다리.............................. GS엠비즈 서비스센터에서....
5시 55분 또 마감시간전 까지 옴...... 하.......................... 언제까지 기다려야하는것인가...
5시55분 폭스바겐 코리아 전화함 . 강하게 클레임 넣음 (욕하지는 않았음...)
책임질수 있고 내용전달 받은사항에대해 설명가능 한 책임자 통화할수 있도록 조취요구.
6시 넘어서 전화옴......
내가 원하는 책임자는 아님 콜센터 팀장금 된는 사람인듯함..
위에 내용처럼 조취나 명확한 설명할수 있는 사람이 아님. 통화내용.
보고들어갔으니 내일중으로 연락 간다고함. 엄무가 마감되어 연락 불가하다고함......
내가 클레임을 넣은 시간. 2시 30분 정도 남은시간동안 무엇을 한것일까???????
하하하 그져 웃음이나올뿐...
GS엠비즈에서 어드바이져와 지속적으로 상담후 7시 30분 정도에 나옴...........
개인업무를 보기위해 야근함......
오늘 현재 8월27일 오전 9시 30분 정도 GS엠비즈 방문...
(이글을 쓰고있는 지금까지...도연락을 기다렸으나 연락은 지금현재시간 12:03분 연락이 오질않음...)
차량은 개속 방치중....
하............. 언제 까지 방치 되어야 만 하는가.........
어드바이져를 만나 보았다. 이모든 내용을 어제 새벽까지 정리해놓은 상태였다.....
프린트 해서 내용이 사실과 틀린점이 있나 검토해보시라고 보여줌.
사실과 틀린내용이 없다. 문제 없다라는 확인 받음. 이후 진행사항 이야기함.
GS엠비즈 CR담담자 분이신 이 X 일 과장 내려오셨다.
흥분한 나머지 어떻게 진행되고있냐고 질문..
알아보고있다는 답변...................... 터무니 없다.... 이해불가.
다시 2가지에 대해서 질문하였다. 확인하고싶은 부분이였다.
GS엠비즈 전체적으로 서비스 센터에 엔진 을 점검할수 있는 센터가 있는지 여부와
판금 도장 수리를 직접할수 있는 센터가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하였다.
답변 아직 GS엠비즈 서비스센터는 엔진 을 점검 또는 판금 도색 을 할수 있는 서비스센터는 없단다..
그져 궁금해서 물어본것이다.... 딜러사를 선택할시 회원님분들도 참고하셔야 될듯 하다....
CR담당자. 와 의 대화내용...
GS엠비즈 의 상황을 설명... 폭스바겐 코리아 시스템에 대한설명.
나에겐 필요없는 설명이다...
설명을 하니 들어보았다. 내용인즉.
왜 ! CR담당자 분이 클레임 접수후 3일이나 지났는데 이제 통보 받았냐는 질문의 답
폭스바겐 코리아 서비스 콜센터에 클레임 접수 가 되면 보고서가 작성이 되고 코리아에서 하는 업무는 각 딜러사에
보고서 통보 및 담당자에게 내용전달이 끝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래서 어제 저녘 퇴근 이후에 개인 휴대폰으로 내용을 전달 받았으며. 그래서
지금 더욱 적극적으로 주변 센터 를 알아보고있다는 내용...
(핑계로 밖에 들리지 않는다.....)
더욱 빨리 알아보아야 했을 내용이다 3일 렌트비용 15만원. 누구도 책임질수 없다...
GS엠비즈 에서 잘못하게 무엇이냐며 ? CR담당자분 질문.
답변 잘못한게 무엇이 있겠느냐 GS에서 잘못한부분은 없다! 너희 노력한거 인정한다.
하지만 결과를 보아라. 나는 GS에 불만이 있는것이 아니며 폭스바겐 자체에 불만이 있는것이다.
왜! 아무도 명확하게 설명 못하고 왜! 당신내들 사정은 이야기하면서
고객입장에서 생각하지 않냐라고 답변
수리거부에대해 그누구도 명확한 답변을 하지 못하냐 라고 답변함.....
이렇쿵저러쿵 이야기후 10시 30분가량 다시 본업무를 하기위해 돌아옴...
해결방안 찿겠다고함.............. 기다림.............
또 기다림......................
여기까지가 현재 상황입니다....................................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는것인가..............
자 이제는 당연이 알아야 되는 폭스바겐 코리아에서 제시한 서비스 한다는 약속과 내용을 살펴 보았습니다.
위 내용가 같이 나는 견인서비스 받았아 매우 만족한다!
(폭스바겐 약속 지켰다. 아직까진 이것뿐이다.........)
사고지원서비스에대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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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오너를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한 서비스를 하겠단다...(그러한가...)
난 처음만 받은듯하다. 입고 받고 끝.
위에서 보다시피 사고현장에서 고객님이 안전하게 귀가할수 있도록 택시비를 지원해드립니다......
알지도 못한 사실이며 알려주지도 않았다.... 난 알았더라면 그자리에서 택시타고 집에 갔을것이다.....
전손차량 수리비지원 ... 사고차량의 견적금액이 잔존가를 초과하는 차량에 대해 고객님이 수리를 원하실경우 최대 30%까지 부품할인을 지원해 드린단다.. 아직 안내받은 사항은없다.. 엔진을 통으로 갈아야 하는 상황에 잔존가치 현재 2600만원 어디까지 할인을 해줄란지 모르겠다 일단 안내는 없었다...
사고차량을 제대로 수리하는것, 고객님 가족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 길입니다....
*표로 작은글씨가 있따. 폭스바겐은 전국에 사고 수리가 가능한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있습니다................. 하지만 난 수리를 거부당하였다....
폭스바겐 전문 테크니션에 의한수리....
이또한 의문이다. 엔진에 작은 결함 때문에 엔진 통체로 교환을 해야하는 상황이 올수있단다. 과연 전문 테크니션에 의한 수리인지.. 어느정도 폭스바겐 전문테크니션이 아니라도 통체로 교환한다는 것! 1급 공업사 엔진파트 부분에서 일하시는 분이라면 수리하고 할수 없을듯하다. 통체로 교환한다느것은 수입차 전문으로 하는 어는 공업사를 가도 1:1교체작업은 가능하다.
표준화된 수리 메뉴얼의 준수.
표준화된 수리 메뉴얼이 무엇인지.... 누구를 위한 표준인지... 알수 없다 표준화된 메뉴얼이라면 누구나 볼수 있게 공개해야하면 설명해야한다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그표준은 누구를 위한것이며 말이 되는 표준인지도 의문이다...
여기서 하나 생각 해본다면 엔진에 작은 결함으로 인하여 작은 부속을 하나갈기위해 엔진
전체를 교환해야 한다는게.... 누구를 위한 메뉴얼인지 전문테크니션이 수리를 하는지도 의문이다.
판금 및 도장 공정의 준수를 통한 완성도있는 작업.
공식 서비스 센터인 GS엠비즈는 도장 부스가 없다. 전문테크니션이 작업하는것이 맞는지...
전문가가 하는 작업은 맞다. 사설 업체인것 뿐이다.....
그렇다면 수리비는???????????????? 어느기준인것인가....
100%순정부품만을 사용. 순정부품이지만 나에게는 재생품을 권유했다.
그이유는 엔진을 통체로 교체하는데 신품기준 대략 2000만원가량의 부품비용일 들어가고
재생품을 사용한다면 1300만원 정도의 부품비용이 들어간다는 이유이다..
덧붙인 설명은 보험사에서 인정해주지 않을것이니 재생품을 사용할것을 권장한다는것이다.
워런티 기간은 2년더 연장해준단다... 걱정하지 말란다... 의미가 있는것인지..
왜??????????? 공식서비스 센터에서 사고차량을 수리를 하여야 하는가?????
그이유가 점점 궁금해진다....
GS엠비즈는 분명 도장 부스도 없고 엔진 점검 능력도 없는 센터이다.
판금도장 수리부분만 놓코 보았을때 사설 업체에
직접 입고하는 편이 낮다는 개인적인 판단이다.
그이유는 분명 같은 공업사를 가도 가격이 센터 가격과 는 매우 차이가 크다!
서울에 이렇게 많은 센터가 존제한다....
하지만 내차를 받아주는곳은 없다..............
아직까지도 해결이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가 궁금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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