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2 미캐닉 16.07.04 09:29 답글 신고
    민간 항공기는 츌발공항과 도착 공항간의 거리및 무게를 계산하여 연료를 채웁니다.
    그런데 비상상황등의 돌발변수로 회항 하거나 근처 공항에 비상 착륙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연료를 버립니다.
    긴급착륙 하는 공항의 활주로 길이나 바람등의 상황도 고려하여 최대 착륙 중량내에서 연료를 버립니다.
    아무때고 연료를 버리지는 않습니다...
  • 레벨 준장 히믈내요슈퍼파워 16.07.04 09:34 답글 신고
    아~~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1 맥퍼슨스트럿 16.07.04 11:35 답글 신고
    시스템이 안 갖춰져 있어서 버릴 수 없는 기종도 있습니다.
    (보잉737이나 A320 등)

    시간 여유가 있는 상황이라면 상공에서 선회하며 태우고 착륙합니다.
  • 레벨 준장 히믈내요슈퍼파워 16.07.04 11:57 답글 신고
    아. 안되는 기종두 있군요.ㅎㅎㅎ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히믈내요슈퍼파워 16.07.04 11:56 답글 신고
    그렇군요..^^

    감사합니다....ㅎㅎ
  • 레벨 중사 2 파란세상 16.07.04 12:04 답글 신고
    비행기에는 착륙 중량의 한계가 있습니다... 착륙시 무게에 따른 충격을 기체가 견디고, 관성에 의한 착륙거리 증가를 줄이기 위해서죠... 그래서 그이상 오버되는 경우 연료를 버리고 착륙합니다...
    다만 그런 경우는 매우 예외적인데 보통 7~8시간 이상 비행 예정되어 있던 비행기가 이륙 후 얼마되지 않아 착륙을 해야될때 연료 방출을 하죠...
    다만 이건 승객과 화물의 영향도 있고, 날개부 연료량과도 관계가 있어서 절대적인건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슈퍼스탤리온 16.07.06 01:10 답글 신고
    그렇군요~ 저도 유사시 연료를 버리는것을 영화에서 봤는데 불시착할때 화재의 위험을 최소화하려고 그런줄알았네요~ 잘못알았군요
  • 레벨 이등병 통통맨 16.07.04 15:59 답글 신고
    버리는 연료때문에 땅에있는사람들은 갠찬은가요?
    오염은안되는지
    알게모르게 지금도 연료를 맏고있는건아닌지요?
  • 레벨 하사 3 스칼렛워치 16.07.04 16:29 답글 신고
    항공유라서 공중에서 다 분해됍니다 ...
  • 레벨 대위 1 ABS15347 16.07.04 18:20 답글 신고
    정해진 배출구역에서 배출하고 고도 6000피트 이상에서 배출합니다.
  • 레벨 대위 3 강간의도시밀양 16.07.05 05:10 신고
    @ABS15347
    저도 한가지 주워들은거 알려드리면

    1.높은고도에서
    2.분무기물뿌리듯이 분사해서 뿌리고
    3.휘발성이좋아서 증발잘되는 성질땜에

    지상으로 내려오는경우는 없다고 보면된다네요.

    특히 높은고도라하면 구름위를의미하는데
    햇빛을가려주는게없다보니
    태양빛에 더욱 증발이 잘된다고...
  • 레벨 준장 푸르메와흑염소 16.07.04 23:38 답글 신고
    연료 안버리면 착륙 못해요 무거워서 랜딩기어가 버티질 못해요
  • 레벨 하사 3 스칼렛워치 16.07.05 00:44 답글 신고
    꼭 ~ 그렇치도 않습니다 연료안버리고도 비상착륙도 합니다 그러고는 재보급없이 바로 이륙도 합니다 ..
  • 헌병 보배드림 16.07.05 10:17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하사 3 스칼렛워치 16.07.07 14:26 답글 신고
    연료풀이라고해서 비상착륙떄 연료를 안버리고 착륙을 하는 항공기도 있습니다
    풀덤핑을 하고서 비상착륙하는게 정석이나
    정말 급할땐 그냥 갖다들이밀어버립니다
    어차피 도착공항에서 정비받으면 돼니깐
    그러고는 재보급없이 이륙합니다

    이러면 항공사로서는 대기금액만 공항에 지불하면 돼는거니
    꽁먹고 알먹고인데
    문제는 이러면 항공기는 수리를 받아야한다는
    그러고 한국이랑 달리 외국항공사에서는 응급환자가 생겼을시에 항공기가 비상착륙한 순간부터 이륙하는 순간까지의 모든 비용을 응급환자에게 반을 지불하라고 합니다

    한국항공사는 한국공항사에서 다 비용을 부담하지만 외국은 항공사반 응급환자 반 입니다..
  • 레벨 대령 1 여기서나가야겠어 16.07.19 22:41 답글 신고
    콴타스 32편이 2번 엔진 터지고는 창이 공항에 비상착륙할 때 연료 방출하고도 최대착륙중량을 50톤 오버한 채로 착륙 강행했습니다.
    비행 유지하면서 연료를 더 방출하는 것보다 착륙하는 게 낫다고 판단했고 사전에 랜딩거리 계산 프로그램으로 착륙가능하다는 결과가 나왔기에 착륙함.
  • 레벨 준장 애널라이프 16.08.04 08:55 답글 신고
    다 전문가들이셔 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