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훈련병 머니런더링 17.01.27 00:15 답글 신고
    우리나라는 옛날 경인선 처음 건설할 때부터 저상홈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쭉 저상홈을 써 왔지요. 그러다가 74년 수도권 전철이 개통하면서 높이 1135mm의 고상홈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요 때 플랫폼을 하나로 통일했으면 열차 운행 계통의 유연성이라든가 호환성이 생겼을텐데, 저상홈을 고상홈으로 바꾸자니 (지금도 그렇지만) 플랫폼 공사를 다시 다해야되고 저상홈에 맞게 설계된 객차 등을 모조리 다 뜯어고쳐야 하는 상황이라 돈이 어마어마하게 들어서 그냥 저상홈으로 놔 둔 모양입니다.

    참고로 저상홈은 전 세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이구요, 고상홈은 승강인원이 압도적으로 많은 도시철도에서 주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특이하게 일본은 전 열차(노면전차 제외)가 고상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동네는 그래서 무궁화호 같은 특급열차가 도시철도로 들어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기도 하죠.
    답글 1
  • 레벨 대위 1 ABS15347 17.01.27 00:14 답글 신고
    고상홈 저상홈 이라고 검색해보시면 바로 답나올껍니다.
  • 레벨 훈련병 머니런더링 17.01.27 00:15 답글 신고
    우리나라는 옛날 경인선 처음 건설할 때부터 저상홈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쭉 저상홈을 써 왔지요. 그러다가 74년 수도권 전철이 개통하면서 높이 1135mm의 고상홈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요 때 플랫폼을 하나로 통일했으면 열차 운행 계통의 유연성이라든가 호환성이 생겼을텐데, 저상홈을 고상홈으로 바꾸자니 (지금도 그렇지만) 플랫폼 공사를 다시 다해야되고 저상홈에 맞게 설계된 객차 등을 모조리 다 뜯어고쳐야 하는 상황이라 돈이 어마어마하게 들어서 그냥 저상홈으로 놔 둔 모양입니다.

    참고로 저상홈은 전 세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이구요, 고상홈은 승강인원이 압도적으로 많은 도시철도에서 주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특이하게 일본은 전 열차(노면전차 제외)가 고상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동네는 그래서 무궁화호 같은 특급열차가 도시철도로 들어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기도 하죠.
  • 레벨 준장 석촌호수물다마셔버려 17.01.31 09:26 답글 신고
    레알정보 추천.
  • 헌병 보배드림 17.01.31 09:54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