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35B의 경우, 구소련이 해리어를 따라잡기 위해 만든 허접의 극강 YAK-38 포저 이후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YAK-144의 수직이착륙 시스템을 응용합니다. 구소련은 비용도 비용문제지만 개발된 YAK-144를 아드미랄 쿠즈네초프를 위한 함재기가 스키점프 방식을 택하면서 불요상태로 빠지고 결국 중단되죠.
리프트팬 더미 등의 구조물로 인하여 내부가 좁아진 탓에 내부 무장창은 작아지고, 기총 모듈은 공군형과 달리 인입식으로 설치되지 않으며, 해리어나 과거 F-4가 했던 외장형 기총 포드를 장비하여야 합니다.
또한 최대속력 역시 F-35 시리즈의 증가한 항력으로 인하여 문제가 됨에도 F-35B의 경우는 형제들보다 더 낮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수직이착륙과 동시에 음속까지 잡았다는 것은 뭐...
VTOL 이 가능한..ㅎ
직접 프라모델 만드신건가요?
리프트팬 더미 등의 구조물로 인하여 내부가 좁아진 탓에 내부 무장창은 작아지고, 기총 모듈은 공군형과 달리 인입식으로 설치되지 않으며, 해리어나 과거 F-4가 했던 외장형 기총 포드를 장비하여야 합니다.
또한 최대속력 역시 F-35 시리즈의 증가한 항력으로 인하여 문제가 됨에도 F-35B의 경우는 형제들보다 더 낮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수직이착륙과 동시에 음속까지 잡았다는 것은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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