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구간은 밤 열차를 타보곤 했죠. 저의 경우 사실 사실 목적지는 부산발 정동진착의 야간열차입니다.
부산에서 출발하여 삼랑진, 대구와 구미를 경유하여 김천에서 노후된 단선 경북선으로 접속하여 영주까지 다 보고 거기서 다시 영동선으로 접속하는 과정에서 모두 경험한 구간입니다.
뭐라할까... 글쓴이와 같은 느낌을 이해하구요. 몽환적인 느낌은 있습니다.
그리고 속도가 갑자기 줄어드는 구간이라든지 이런게 발생되면 여기 선로 괜찮나 하는 생각도 들고, 하여간 일단 전기철도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전기철도가 아닌 구간을 타본다는 것도 어찌보면 이제 매우 드문 일이 되었을겁니다.
경북선의 주요 역들을 보면 이 역에도 정말 이용객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고, 여객 열차편은 중앙선이나 영동선보다도 현저히 적은 정기편이 상행 2, 하행 2 정도입니다. (주말 제외)
부산에서 출발하여 삼랑진, 대구와 구미를 경유하여 김천에서 노후된 단선 경북선으로 접속하여 영주까지 다 보고 거기서 다시 영동선으로 접속하는 과정에서 모두 경험한 구간입니다.
뭐라할까... 글쓴이와 같은 느낌을 이해하구요. 몽환적인 느낌은 있습니다.
그리고 속도가 갑자기 줄어드는 구간이라든지 이런게 발생되면 여기 선로 괜찮나 하는 생각도 들고, 하여간 일단 전기철도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전기철도가 아닌 구간을 타본다는 것도 어찌보면 이제 매우 드문 일이 되었을겁니다.
경북선의 주요 역들을 보면 이 역에도 정말 이용객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고, 여객 열차편은 중앙선이나 영동선보다도 현저히 적은 정기편이 상행 2, 하행 2 정도입니다. (주말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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