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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점보747 17.02.27 15:43 답글 신고
    아 항공기파워도 추운날에 더 많이낼수 있나요???
  • 레벨 상사 3 PJK4518 17.02.27 15:46 답글 신고
    네 그렇습니다.
    낮은 온도에서는 밀도가 높아지기에 엔진 출력이 향상되고 양력이 더 많이 발생하여 (항력또한 많이 발생) 이륙, 착륙거리가 단축됩니다.
  • 레벨 상사 1 맥퍼슨스트럿 17.02.27 17:18 답글 신고
    자동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추울수록, 고도가 낮을수록 엔진 효율이 높아집니다.

    실린더로 들어가는 공기의 체적은 일정해도 공기 밀도 차이로 인해
    산소 알갱이 숫자는 달라집니다.

    그래서 자동차 터보엔진의 경우 터빈에 의해 압축되어 온도가 높아진
    공기를 식히는 장치(인터쿨러)가 있는 이유입니다.

    항공기에서 이륙조건이 가장 안 좋은 환경이 고온의 높은 지대입니다.

    항공기의 경우 엔진에 들어가는 산소입자수 말고도
    날개를 떠 받치는 공기입자수가 중요한데, 덥고 높아서 공기가 성긴 곳은
    날개를 떠 받치기가 더 어렵습니다.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2.27 19:41 답글 신고
    고지대인 콜로라도 덴버 국제공항의 경우 16R/34L 활주로 길이가 4,877m 나 되죠.
    요하네스버그 국제공항은 03L/21R 활주로가 4,418m.
    댈러스 포트워스 국제공항은 4000m 넘는 활주로가 4본이나 되죠.
  • 레벨 대위 3 푸르지오층간소음쩔어 17.02.27 22:12 답글 신고
    참신한표현..산소알갱이ㅎㅎ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2.28 20:02 신고
    @푸르지오층간소음쩔어
    물리?화학?시간에 배운 용어로는 'mole'이라고 있었죠.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2.27 19:27 답글 신고
    네.
  • 헌병 보배드림 17.02.28 09:24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일병 씨티라이프 17.03.01 22:21 답글 신고
    헬리콥터 또한 고온 고지대 일수록 비효율 적입니다.

    예를들어 겨울에는 7톤의 화물을 인양한다면
    한여름의 경우는 6톤 정도 생각하심 됩니다.

    생각보다 상당한 차이가 나요
  • 레벨 중위 3 불량좃물 17.03.02 01:04 답글 신고
    한여름 전투기들은 이륙활주시 앞바퀴가 알아서 들어올려질때까지 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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