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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 본거같은데. 여객기는 추운 날일수록 엔진추력을 더 올릴수 있는건가요??
대기온도고 더운날보다 좀 추운날 더 추력을 많이 낼 수 있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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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은 온도에서는 밀도가 높아지기에 엔진 출력이 향상되고 양력이 더 많이 발생하여 (항력또한 많이 발생) 이륙, 착륙거리가 단축됩니다.
실린더로 들어가는 공기의 체적은 일정해도 공기 밀도 차이로 인해
산소 알갱이 숫자는 달라집니다.
그래서 자동차 터보엔진의 경우 터빈에 의해 압축되어 온도가 높아진
공기를 식히는 장치(인터쿨러)가 있는 이유입니다.
항공기에서 이륙조건이 가장 안 좋은 환경이 고온의 높은 지대입니다.
항공기의 경우 엔진에 들어가는 산소입자수 말고도
날개를 떠 받치는 공기입자수가 중요한데, 덥고 높아서 공기가 성긴 곳은
날개를 떠 받치기가 더 어렵습니다.
요하네스버그 국제공항은 03L/21R 활주로가 4,418m.
댈러스 포트워스 국제공항은 4000m 넘는 활주로가 4본이나 되죠.
물리?화학?시간에 배운 용어로는 'mole'이라고 있었죠.
예를들어 겨울에는 7톤의 화물을 인양한다면
한여름의 경우는 6톤 정도 생각하심 됩니다.
생각보다 상당한 차이가 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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