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1 셀레스트 17.02.28 02:04 답글 신고
    1985년 일본 항공 123기 단일 비행기 사고중 최약의 사고로 520명이 사망. 그 이후 항공사들이 500석이 넘는 좌석은 없는걸로 아는데 A380 이 나온 이후는 뭐 외국 항공사는 어떻게 좌석이 되는지는 모르겠군요..
  • 레벨 원사 3 마가제렌트 17.02.28 11:07 답글 신고
    에미레이트가 비지니스 58석-이코노미 557석으로 615석 때려박은게 있습니다.
    https://ko.wikipedia.org/wiki/%EC%97%90%EB%AF%B8%EB%A0%88%EC%9D%B4%ED%8A%B8_%ED%95%AD%EA%B3%B5#.ED.98.84.EC.9E.AC_.EC.82.AC.EC.9A.A9.ED.95.98.EB.8A.94_.EA.B8.B0.EC.A2.85
  • 레벨 소위 2 빌리의떡맛 17.02.28 11:08 답글 신고
    A380제외한 항공기들중 500석 이상 유무는 JAL기 사고와 별 연관은 없습니다.
    일단 JAL기 사고의 500석 이상 좌석은 일본이라는 나라의 국내선이 갖는 특수성때문에 생긴 경우고 고로 타국 항공사들은 별 관련없는 사항입니다.
    단 일본 항공사들의 경우를 따져보면 JAL기 사고 이후에도 단거리에 엄청난 수요가 몰리는 그런 특별한 시장이 존재하기때문에 국내선 닭장운행은 여전합니다.
    현재도 JAL과 ANA양사 모두 777에 500석 이상 때려박아 국내선에 돌릴 정도죠.
  • 레벨 소위 1 셀레스트 17.02.28 11:26 신고
    @빌리의떡맛 777이 500석 이상 되는 항공사가 어디에 있죠 없는걸로 아는데... 당연히 항공사 입장에서 사람 많이 태우면 수익면에서도 좋겠지만 비행기가 무슨 닭장차도 아니고 안전에도 심각한 문제가 있어서 항공사에서도 좌석수를 늘리지 않는 이유죠..
  • 레벨 소위 2 빌리의떡맛 17.02.28 11:35 답글 신고
    JAL과 ANA가 500석 이상 때려박아 굴린다고 적어놓았는데 어디에있냐고 물어보시면 제가 할말이 없네요.
    JAL이 500석, ANA가 514석으로 운영중입니다.
    두 항공사 모두 777-300.
  • 레벨 원사 3 마가제렌트 17.02.28 11:50 답글 신고
    https://ko.wikipedia.org/wiki/%EC%A0%84%EC%9D%BC%EB%B3%B8%EA%B3%B5%EC%88%98#.ED.98.84.EC.9E.AC_.EC.82.AC.EC.9A.A9.ED.95.98.EB.8A.94_.EA.B8.B0.EC.A2.85

    ANA 514석

    https://ja.wikipedia.org/wiki/%E6%97%A5%E6%9C%AC%E8%88%AA%E7%A9%BA#.E9.81.8B.E8.88.AA.E6.A9.9F.E6.9D.90

    JAL 500석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3.01 17:05 답글 신고
    123편 사고로 500석 넘는 기체가 없었다는 논리라면 타이타닉 침몰 이후 대형 여객선은 죄다 없어졌어야 하겠네요.

    500석 넘는 국내선 기체가 필요했던 나라가 일본 정도밖에 없었다는게 맞겠지요.
  • 레벨 훈련병 쉴든 17.02.28 07:08 답글 신고
    말도 안됨

    이코노미에서 비지니스 업글 불가~~
  • 레벨 원사 3 마가제렌트 17.02.28 11:12 답글 신고
    비지니스 클래스 전용으로 굴리기에는 787이 너무 크기도 하고 수익성 문제도 있죠.
    737이나 A318에 비지니스만 넣어서 굴린 항공사도 있기는 한데, 대부분 수익성 악화로 퇴역시킨게 많습니다.
  • 레벨 대위 1 점보747 17.02.28 13:54 답글 신고
    예전 340-500기종에 싱가폴-뉴왁 노선으로 100영 비즈석으로 운영하지않았나요? 글구 아시아나 380이 지금 495석으로 아는데.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3.01 14:18 답글 신고
    LA노선에 마법사 495석 A380이면 뭐 수익성 나쁘지 않을 건데요.
    수익성을 생각하면 퍼스트, 비즈니스, 이코노미 비율을 땅콩처럼 가면 안됩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이나 루프트한자처럼... 500석 이상으로.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