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2 파란세상 17.03.02 08:16 답글 신고
    마하(Mach)라는 수치는 공기의 밀도 및 온도에 따라 변화하죠... 그래서 속도가 일정해도 마하수가 변하고, 마하수가 일정하다해도 속도는 다르죠...

    그리고 표준기압에서 마하 1.0은 시속 1224km입니다... 다만 일반적인 상업기들의 경우 마하로 속도를 표시할 정도이면 고도가 높은(공기 밀도가 낮은) 상태이므로 마하 1.0이 시속 1224Km가 안되는거죠...
  • 레벨 하사 3 후삼축 17.03.02 08:57 답글 신고
    플라잉 고도에 따라 같은 마하스피드라도 그라운드스피드로 환산시 달라집니다.
  • 레벨 하사 1 737FO 17.03.02 17:05 답글 신고
    그리고 중요한건 음속은 그라운드 스피드 아니고 진대기 속도임, 간혹 블로그에 승객좌석 AVOD에 뒷바람 불어서 그라운드 스피드 1200km/h 넘어서 음속이상으로 날고 있다 생각하는데 절때 아니죠
    여객기는 절때 음속 못넘깁니다.
  • 레벨 대위 1 점보747 17.03.02 22:40 답글 신고
    엔진힘으론 거의 980인가 그정도가 한계치인가요,
  • 레벨 하사 1 737FO 17.03.04 14:28 답글 신고
    엔진힘이 아니라, 설계 구조상 한계때문이지요 737이 0.82 747이 0.92정도로 알고있습니다. 시속이랑은 별로 무의미해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