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날틀 17.03.12 20:35 답글 신고
    미친 조종사입니다. Performance 계산 잘 못 한거 같고 Vr(rotate speed)를 잘 못 계산, 입력해서 Early rotation이 된 거 같습니다. 이 경우 영상에도 나오지만, 꼬리를 활주로에 긁을 확률이 매우 높고, 긁으면 감항성(안전 운항 할 수 있는 능력 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이 떨어져 추락할 위험도 있습니다. 운 좋게 영상에서는 꼬리는 긁히지 않았네요. 또 살짝 부양했다 다시 내려 앉는 장면이 나오는데 측풍이라도 많이 불었다면 활주로 밖으로 벗어나 풀밭으로 들어갔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 부양 후 다시 이륙을 하는데... Reject takeoff를 할지, continue takeoff를 할지는 남은 활주로의 길이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저정도 달려서 부양했다 계속 가속을 했다면, reject 보다는 속도를 충분히 더 붙여 이륙을 하는게 낫겠다 싶기도 하지만... 활주로 길이가 충분했다면 100% reject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정신 나간 조종사 맞는거 같습니다.. 후 ~
    답글 2
  • 레벨 중위 1 배털도사 17.03.12 17:32 답글 신고
    우째 저럴수가 있나요? 최고속도에 도달못한 상태에서 기수를 올려서 그런지......궁금하네요
  • 레벨 중장 주님한놈더갑니다 17.03.12 20:24 답글 신고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레벨 원사 3 날틀 17.03.12 20:35 답글 신고
    미친 조종사입니다. Performance 계산 잘 못 한거 같고 Vr(rotate speed)를 잘 못 계산, 입력해서 Early rotation이 된 거 같습니다. 이 경우 영상에도 나오지만, 꼬리를 활주로에 긁을 확률이 매우 높고, 긁으면 감항성(안전 운항 할 수 있는 능력 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이 떨어져 추락할 위험도 있습니다. 운 좋게 영상에서는 꼬리는 긁히지 않았네요. 또 살짝 부양했다 다시 내려 앉는 장면이 나오는데 측풍이라도 많이 불었다면 활주로 밖으로 벗어나 풀밭으로 들어갔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 부양 후 다시 이륙을 하는데... Reject takeoff를 할지, continue takeoff를 할지는 남은 활주로의 길이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저정도 달려서 부양했다 계속 가속을 했다면, reject 보다는 속도를 충분히 더 붙여 이륙을 하는게 낫겠다 싶기도 하지만... 활주로 길이가 충분했다면 100% reject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정신 나간 조종사 맞는거 같습니다.. 후 ~
  • 레벨 병장 쭉쭉빵빵탱탱 17.03.15 05:14 답글 신고
    이미 v1 지나서 reject 때는 지난거같아요 두분다 엄청 당황해겠죠? 식은땀 흘렸을듯 ㅋㅋㅋ
  • 레벨 상사 3 PJK4518 17.03.12 21:40 답글 신고
    Flap 이 안내려온 것 같네요. 저 인간 두 명은 체크리스트 보지도 않나. 기수 억지로 들고 Ground Effect 도움때문에 살짝 뜨긴 했지만 바로 금방 다시 내려가네요.
  • 레벨 중사 3 맥퍼슨스트럿 17.03.13 08:16 답글 신고
    날개 앞쪽에 앞전플랩이 열린 것으로 보아 플랩은 작동시킨 것이 맞습니다.
  • 레벨 상사 3 PJK4518 17.03.20 12:34 신고
    @맥퍼슨스트럿 뒷쪽 플랩은 내려오지 않은것으로 보이는데 이륙시 slat 만 작동하는것은 아니지 않나요?
  • 레벨 중사 2 파란세상 17.03.12 23:09 답글 신고
    플랩은 작동시킨거 같고, 아마 대기온도나 풍향 및 풍속, 기압, 이륙중량등을 잘못 입력해서 계산한 경우 같습니다...
    활주로 표시와 속도를 바탕으로 이륙포기 거리가 있는데, V1만 되어도 이륙은 어찌어찌 가능합니다...(엔진이 모두 고장난 상태가 아니라면)
    위험한 상태이기는 했지만 가끔씩 불안정한 공기덩어리가 활주로에 있는 경우 저런 현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 레벨 하사 3 후삼축 17.03.13 09:32 답글 신고
    로테이트 시점에 후풍을 받아 기체가 뜨질 못한거 아닐까요?...설마 신형기체인데...에어라인 파일럿이 페이로딩 계산 잘못했을리가...하여튼 귀한 영상입니다.
  • 헌병 보배드림 17.03.13 10:34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이등병 너구리78 17.03.13 19:02 답글 신고
    얼마전에 저렇게 이륙못하다 활주로 지나 겨우겨우 이륙하고 얼마후 상공에서 바로 추락해 전원 사망한 사고 있었죠.
  • 레벨 상사 3 살자힘내자 17.03.17 13:40 답글 신고
    그게 언제 였는지 알수 있을까요 ? 항공편명이랑요 혹시 아시면요
  • 레벨 이등병 너구리78 17.03.19 00:37 신고
    @살자힘내자 사고 영상입니다.
    https://youtu.be/KWg7Fcw2oeA
  • 레벨 대장 스타얼라이언스 17.03.14 08:26 답글 신고
    탑승자들 식은땀좀 흘렸겠네요..
  • 레벨 이등병 Tigerfish 17.03.27 21:40 답글 신고
    플랩1 쓴듯... 좀더 쓰지...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