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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2 카이론 17.05.12 22:31 답글 신고
    기관차 실내가 너무궁금했는데 해결되었어요
    감사드려요
  • 레벨 병장 엠라인 17.05.13 15:12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DM반월당 17.05.12 23:12 답글 신고
    이야 신기하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요즘나오는 신형 기관차나 ktx도 저렇게 복잡하나요?
  • 레벨 병장 엠라인 17.05.13 15:13 답글 신고
    요즘 나오는 기관차는 거의 자동화가 되어서

    도리어 더 단순해졌습니다
  • 레벨 원사 2 KAL리무진 17.05.13 02:10 답글 신고
    신형으로 갈수록 통합모듈화 되어있습니다
  • 레벨 병장 엠라인 17.05.13 15:14 답글 신고
    네 맞습니다
  • 레벨 원사 3 기다리는이유 17.05.13 11:22 답글 신고
    잘보았습니다 디테일한 설명 감사힙니다
  • 레벨 병장 엠라인 17.05.13 15:14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2 증손주베이비로숀 17.05.13 13:33 답글 신고
    최곱니다~~! 역쉬 엠라인님글은 무조건 닥추 입니다^^ EMD GT26CW 갠적으로 가장 좋아라 하는데 점점 사라져가서 마음이 아픈 기관차중에 하나네요...
  • 레벨 병장 엠라인 17.05.13 15:18 답글 신고
    7400호대 후반호대 폐차되면 GT26CW엔진도 역사속으로 사라지겠네요

    디젤기관차 내구연한이 25년에 +10년할수있으니 35년인데

    1997-2000년도에 7400호대가 들어왔으니 가장 나중에 들어왔다고 해도

    18년 남았네요.
  • 레벨 원사 3 GBBinGU 17.05.13 15:41 답글 신고
    운전경계장치는 정차시에도 2분마다 눌러줘야 하나요?? 조작합리성을 위해 제동이 체결되어 있다던가 하면 안눌러도 되는지요?
  • 레벨 병장 엠라인 17.05.13 15:55 답글 신고
    운전자경계장치 안울리는 조건이 역전간중립이거나 기관차 제동통압력 2bar 이상 올라가있으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보통 정차하면 역전간중립에 놓고 제동이 들어가있으니 안울리지요

    공기게이지 사진에 오른쪽에서 두번째 빨간게이지 30 이상이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 레벨 일병 도로순찰자 17.05.13 16:38 답글 신고
    아! 하회검사....요즘도 회기투시유리 랑 저유압단추 확인하시나요...?
  • 레벨 병장 엠라인 17.05.13 18:52 답글 신고
    예전엔 확인했었는데 요즘은

    일단 기동시켜보고 안되면 확인합니다

    저유압단추가 튀어 나왔거나 회귀.협로 투시 이상있으면 기동이 안되니까요
  • 레벨 대위 2 PAPICO 17.05.13 19:24 답글 신고
    디젤 기관차의 경우 엔진이 완전히 식은 상태에서 시동을 걸고 예열을 얼마나 하나요..?
  • 레벨 병장 엠라인 17.05.13 21:27 답글 신고
    구형 7천대는 냉각수 온도 화씨120도 이하에서 운전하지 말라고 하는데

    시동걸고 그냥 운전해도 별 이상없습니다

    대신 겨울에 영하5도 이하로 떨어지면 기동정지 시키지 않습니다

    신형 7600호대는 냉각수 일정온도가 안되면 아예 기동도 안되기때문에

    냉각수 예열시스템이 되어있는데 겨울에 예열하자면 1시간이 넘게 걸려서

    기동을 계속 켜놓고 있거나 코드를 연결해서 냉각수 온도만 일정온도로 올려놓습니다

    신형.구형 모두 특별히 엔진 예열.후열시간이 있거나 그런건 없습니다

    기동정지시 터보차져 냉각에 송풍기가 자동으로 40분정도 동작하다가 멈춥니다
  • 레벨 중장 까망까망 17.05.14 14:09 답글 신고
    전철기사 를 갖고 있고..

    철도 신호교육도 다녀오고...

    청도안전 전문기술 교육도 다녀왔지만.....

    잘 아시겠지만....

    그렇다고 ...

    실무는 전혀 모릅니다..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ㅎㅎㅎ

    재미있고 흥미있게 봤습니다...

    궁금한거....

    예전기차 는 덜컹덜컹 거렸는데 ..

    지하철 은 너무 부드럽잖아요 ?

    둘다 도상이 똒같을 텐데...

    왜 ? 기차 는 덜컹덜컹 거렸을까요 ?

    혹시 아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

    그냥 궁금해서 그럼니다...

    그냥 지나가셔도 돼고요 ㅎㅎ
  • 레벨 병장 엠라인 17.05.14 15:10 답글 신고
    옛날에는 기술이 안되서 레일이 온도때문에 여름에 늘어나고 겨울에는

    줄어들게 되어 레일길이가 여름에 늘어나는 만큼 (10미터마다) 띄어놓아서

    기차가 지나갈때 그 부분에서 덜컹덜컹 거렸습니다

    요즘은 기술이 좋아서 기본레일이 25미터이고

    경부선이나 요즘 신설되는 선로는

    25미터레일 맞닫는 부분에 테르밋용접으로 용접을하고

    여름이 되면 늘어날만큼 늘여서 볼트로 쇄정을 해놓습니다

    경부선의 경우 짧은건 1.3키로 긴건 4키로 이상되는 레일도 있습니다

    볼트로 쇄정하는 부분도 충격안가게 만들어놔서

    덜컹거릴곳이 없는거죠
  • 레벨 중장 까망까망 17.05.14 17:56 신고
    @엠라인 오 ~ 한방에 이해가 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 레벨 병장 엠라인 17.05.14 23:55 신고
    지하구간은 온도에 민감하지 않으니 더욱 길게도 만들수 있겠지요

    그리고 선로전환기(분기기) 크로싱부분을 그냥 띄워놓아서

    역 들어갈때 크로싱부근에서 덜컹거려요

    그런데 고속선(KTX선.경춘선.현재 만들고있는 중앙선 청량리-원주간의 일부역)은

    그부분마져 조그마한 움직이는 분기기(노스가동분기기)로

    메꾸어서 역에 들어갈때도 조용합니다.
  • 레벨 상사 1호봉 041004 17.05.14 16:22 답글 신고
    올리신 글마다 정성 가득이네요~^^
    늘 잼있게 보고 있습니다~~^^
  • 레벨 병장 엠라인 17.05.15 00:02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3 UM노블레스 17.05.15 01:46 답글 신고
    뜬금없는 글 이지만 이런 기관차 기관사 하려면 어떻게 준비하면 되는 건가요?

    철도대학을 가야하는 건지 아니면 다른 방법도 있는 건지요...30대에 준비해도 취직할 수 있는건가요?
  • 레벨 병장 엠라인 17.05.17 07:19 답글 신고
    여기에 글 올리기엔 너무 양이 많구요

    네이버 검색해보시면 자세하게 잘 나와있는 곳이 많습니다
  • 레벨 상사 1 invert 17.05.15 16:13 답글 신고
    기관차 운전수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엠라인 17.05.17 07:20 답글 신고
    그냥 재미로 봐야하는데

    철도종사하다보니 눈에 보이는게 많네요..ㅠㅠ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5.18 18:41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가능하시면 7600호대도 올려주세요.
  • 레벨 상사 1 닛산스카이라인 17.05.21 07:40 답글 신고
    자세한 설명 최곱니다
  • 레벨 중장 은비승현아빠 17.05.22 01:07 답글 신고
    잘 보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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