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하는 차종이 조금은 불편하실수 있는 부분이 있을수도 있으니 원하시지 않으시면 안 보셔도 됩니다*
E655 나고미(온화한)라는 애칭이 있는 차량입니다
우리나라의 대통령 전용 열차인 경복호와 같은 특수 목적용 (일왕 및 왕족& 해외국빈)의
일본내 철도이동에 사용되는 차량입니다 (신칸센도 별도 차량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단체여행이나 또는 일부 프로그램에 의해서 일반인들도 이용가능한 열차입니다
*현 일왕인 아키히토왕이 왕실전용으로만 쓰기엔 국민들께 부담이 된다고 왕실행사가 없을때는
일반국민들이 사용할수 있게 해달라고 부닥했다는 이야기가 있고 실제로 많은 분들이
탑승후기와 동영상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E655가 이용되시전에 먼저 운행한 차량부터 보시겠습니다
C51 201입니다
크로 157-1 (특급동차)
크로 157-1과 연결한 183계 (하라주쿠역 안쪽 왕실 전용역)
EF58 61 객차부터 별도 관리 되는 차량이고
현재는 은퇴후 도쿄 오미야 철도 박물관에 일부차량이 전시 전시중입니다
DD51 842 객차는 위에 차량과 동일합니다
왕실 신칸센 0계 V편성 차량입니다
왕실 전용 100계 신칸센 2층 차량입니다
N700계로 운행되는 왕실 신칸센입니다
다시 E655나고미로 돌아와서 일반인 이용시 요금이 임시열차 기준
200Km까지 2,750엔, 400Km까지 4,110엔, 600Km까지 5,300엔
800Km까지 6,480엔, 801Km이상 7,650엔 입니다
별도로 3호차 9인의 그린vip시트 이용시 5,000엔이 더 추가됩니다
(이미 모든차량이 객실 시트가 그린샤 입니다)
좌석 구성은 2 : 1 이고 전동 리클라이닝과 각종 차량정보와 TV, 열차 운행 상황을
볼수 있는 개인용 8인치 터치식 모니터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객차 구성은 평소에는 5량으로 운행중이고 행사시에는 1량이 더 추가 됩니다
직류1,500V, 교류 20,000V (50 / 60Hz)
최고속도는 130km이고 괘간은 1,067mm입니다
최신형차량이지만은 아날로그 시스템이 일부 적용 되어있습니다
이유는 기관사 중에서 제일 경력이 많은 베테랑분들께서 디지털 시스템에 오류염려에
아날로그 시스템이 채용되었습니다
철도, 교량 한계로 사이드 스커트 찢어지는 10식 전차나 만들고.
그래도 협궤로 운행하는 차량 기술력 만은 인정합니다
까딱하다 금방 전복될듯...
좋은 자료 잘 보았습니다. ㅊㅊ
485, 183계 타본결과 우리나라 구형무궁화 타는 느낌이었습니다
일본애들은 기본적으로 30년이상은 사용합니다 중간중간에 내부 리모델링도 하고 시스템도 추가하고
거의 뽕을 뽑아 먹고는 동남아쪽으로 수출합니다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암, 말레이시아, 미얀마 등등
https://youtu.be/2msb15EvJ0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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