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6.19 19:45 답글 신고
    제가 타본 보잉 기종은 죄다 스포일러 전개 각도가 비실비실 했는데, 이건 발딱 섰네요.
  • 레벨 상병 개미니 17.06.19 21:27 답글 신고
    말씀 듣고 영상을 다시 보니 그렇네요. 5년 된 비교적 새 기체라서 그런가 봅니다ㅎ
  • 레벨 하사 1 Targetspd 17.06.19 22:57 답글 신고
    공중에서와 지상에서 전개각도가 다른데 혹시 그때문이 아닐런지요? 기령과 스포일러 전개각도는 무관한지라..
  • 레벨 상병 개미니 17.06.19 23:07 신고
    @Targetspd 당연하신 말씀입니다. 나이가 드니 농담 한다고 하는게 영 어색 했습니다ㅠ 비행기는 너무 좋아 하지만 세세한 부분은 잘 몰라서;ㅎ
  • 레벨 대위 3 COLD 17.06.20 19:48 답글 신고
    윙렛말씀하시는거같네요...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6.20 22:08 신고
    @COLD 스포일러 또는 스피드 브레이크라고도 하는데요. 착륙 접지 후 날개 윗면에서 펼쳐지는 것을 말합니다.
    양력 발생을 억제하고 항력을 증가시킵니다.

    윙렛은 주익 끝단에 설치하는 것이고,(wake vortex 감소 및 연비 향상)
    에일러론/보조익은 롤 제어를 위한 조종면,(기체의 좌우 기울어짐)
    이착륙시 양력 증대를 위해 날개 앞뒤로 펼치는 것을 플랩
    앞전 플랩의 경우 형태에 따라 Droop nose, slat, 등등(나머진 모름)

    동영상의 B737NG 기종은 2 슬롯티드 파울러 플랩이고요. 앞전은 뭔지 모르겠어요.
  • 레벨 상사 1 맥퍼슨스트럿 17.06.19 21:39 답글 신고
    김해 서클링 할 때 활주로 시단 평행한 지점 지나고(영상 3분 15초) 20초 후에 선회 시작한다더니
    맞네요.
  • 레벨 상병 개미니 17.06.19 22:26 답글 신고
    네. 그 지점에서 우선회 시작 하더라구요. 그 시점을 놓쳐서 중국 국제항공 129편이 돗대산에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KalKE031 17.06.20 06:34 답글 신고
    김해탁!ㅋㅋ
  • 레벨 병장 안무서워 17.06.20 09:19 답글 신고
    센스쟁이ㅋ
  • 레벨 병장 안무서워 17.06.20 09:21 답글 신고
    잘보구 갑니다~
  • 헌병 보배드림 17.06.20 09:30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이등병 한주먹 17.06.20 18:04 답글 신고
    영상 중에 기어는 언제 내리는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 레벨 중사 1 KalKE031 17.06.21 05:49 답글 신고
    기어는 보통 파이널 전에 바로 내립니다. 그 전에 내리는 경우도 많구요. 보통 unusual이 아닌 이상 풀플랩 전개 전에는 꼭 내리게 되어있습니다.
  • 레벨 상사 1 맥퍼슨스트럿 17.06.20 18:52 답글 신고
    김해공항 서클링은 36방향으로 착륙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친 채(플랩내리기, 랜딩기어 내리기) 활주로를 정대해서 접근을 하다가 좌선회 45도 우선회 45도 하여 활주로 왼편으로 약 2마일 평행하게 진행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위 영상에서는 약 2분 경에 플랩을 다 내린 것 같은데 그 즈음에 랜딩기어를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그 후 곧바로 좌선회로 들어가고요.
  • 레벨 하사 1 Targetspd 17.06.20 22:09 답글 신고
    그건 옛날 절차이고 지금은 사용하지않습니다. 요즘 서클링은 남서쪽 방향에서 공항으로 접근한뒤 공항근처에서 북선회해서 그이후에는 기존절차와 동일합니다.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6.20 22:22 신고
    @Targetspd
    보통 Instrument Approach Chart를 보면 IAF → IF → FAF 순으로 통과하면서 고도를 낮춰서 활주로에 착륙하는데요.
    김해 RWY 18L/R Visual Approach는 그냥 PAPI/MEHT, GIMHAE VOR/DME, 체커보드, 섬광?장치 말곤 없나요?
    전적으로 관제사의 진입 지시와 나머지 조종사의 RWY Visual Contact 하의 수동조종만으로 이뤄지나요?
  • 레벨 하사 1 Targetspd 17.06.21 06:01 신고
    @페르소나논그라타 일단 요즘은 VOR-DME A 라는 절차를 이용해 공항 근처까지 접근하고.. 그 후 visual로 전환합니다. 김해는 파이널 정대 후에야 PAPI가 간신히 보이고 그 전까지는 실제로 높낮이 판단이 쉽지않습니다. 대충 어느정도의 v/s를 유지해야하고 어느지점 쯤에서 고도 얼마. 이런식으로 감을 동원해야하지요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6.21 08:31 신고
    @Targetspd 답변 매우 감사드립니다.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6.21 15:19 답글 신고
    오늘 서클링 착륙하더군요. Targetspd님 말씀대로입니다.
  • 레벨 대위 3 COLD 17.06.20 19:49 답글 신고
    777-300도 모니터저렇던데...ㅡㅡ
  • 레벨 병장 잠복헌병 17.07.13 23:15 답글 신고
    루프트한자 다시 운항 하는가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