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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Enceladus 17.06.28 16:46 답글 신고
    어이쿠.. 팬 블레이드 손상정도가 상당히 심각하네요..
    저정도면 파편이 엔진 속으로 들어가면서 내부 고압압축기나 연소실 터빈 다 망가졌을것인데...
    설계결함보단.. 정비불량이 아니었을까 의심해봅니다..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6.28 18:05 답글 신고
    문제는 롤스로이스가 중정비는 자사 공장에서만 하고 항공사는 점검만 하는 방식이라는 건데.
    과연 저 정도의 손상이 날 결함을 항공사가 잡아내야 하는 건지, 못 잡는 게 당연한 건지 궁금합니다.
  • 레벨 원사 3 Enceladus 17.06.28 18:15 신고
    @페르소나논그라타 air asia社가 어느정도의 메인터넌스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팬블레이드 ndi 검사는 엔진 오버홀할때 점검할겁니다.. 물론 미세한 크렉 하나하나 완벽하게 찾는것은 불가능하겠지만 이렇게 팬 블레이드가 손상이갈정도면.. 에어아시아는 담부터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비시스템을 다시한번 점검한다던가.. 조치가 취해져야 겠네요ㅎ 뭐 알아서 잘 하겠지만요ㅎㅎ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6.28 18:19 신고
    @Enceladus 아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저가항공이나 기재 스케줄이 빡빡한 항공사는 가능하면 피해야겠군요.
  • 레벨 하사 1 Targetspd 17.06.29 20:10 답글 신고
    @페르소나논그라타 법적으로 정해진 검사는 무조건 수행하고 승인까지 받아야합니다. 저가항공이라고 해서 필수적인 검사를 건너뛴다 생각하시지는 않을거고... 몇개월마다 오버홀 한다는 개념이 아니고 몇시간마다 오버홀 한다는 개념이기 때문에 걱정은 안하셔도될듯..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6.29 21:53 신고
    @Targetspd 네 정보 감사합니다. 알래스카 항공의 수평미익 잭스크류 그리스 도포 주기 연장으로 인한 추락사고 항공사고수사대 영상을 본 뒤에 각국의 항공당국이 얼마나 꼼꼼히 감시하도록 변화했는지 항상 궁금했습니다.
  • 레벨 병장 keon 17.06.29 07:21 답글 신고
    버드 층돌 대비해서 팬 블래이드 3개까지는 뿌러져도 비행은 가능하게 설계한다고 함
  • 레벨 원사 3 Enceladus 17.06.29 14:17 답글 신고
    3개까지여도 파손된다는 것 자체가 엔진 자체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는것이죠ㅎ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대략 1.5~2.5파운드 크기의 새가 부딫힌다면 일정 시간동안 일정 추력을 낼 수 있도록 엔진이 견뎌야 하고, 6~8파운드 크기의 새가 부딫힌다면 안전하게 엔진을 셧다운 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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