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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6.28 18:11 답글 신고
    요즘 부설하는 철로는 저런 식으로 틈새를 전부 용접하는 건가요?
  • 레벨 중사 3 맥퍼슨스트럿 17.06.28 22:26 답글 신고
    최근 부설되는 철로는 예전과 달리 이음매가 많이 없습니다. 용접해서 길게 만들어 씁니다.
    용접에는 두가지 방식이 사용됩니다.

    하나는 부설 전 레일만 길게 용접해놓을 때 쓰는데, 가스압점 방식으로 용접합니다.
    레일 두 개를 강하게 물고 서로 꽉 붙이도록 힘을 가한 채 접점부위를 가열하면
    벌겋게 달아오르며 접접부위가 부풀어오르며 달라붙습니다. 그걸 갈아내어 면 정리하여
    죽 연결해 놓습니다. 그 후 침목에 고정하게 됩니다. 침목에 부착된 이후부터는 레일 단부를
    강하게 당겨 붙일 수 없으므로 가스압점을 할 수 없습니다.

    또 하나는 위 자료와 같이 침목에 고정된 상태에서 하는 테르밋 용접입니다.
    레일 간격이 좀 있어도 그 사이를 녹인 쇳물로 채우는 방식입니다. 철가루와 알루미늄 가루 등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7.06.29 06:40 답글 신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3 설삼 17.06.29 23:35 답글 신고
    그럼 기온에 의한 철로의 신축현상은 어떤식으로 처리하는지 혹시 아십니까?
  • 레벨 중사 3 맥퍼슨스트럿 17.06.30 07:49 신고
    @설삼 네이버 지식인에 답변이 잘 되어 있어서 링크를 걸겠습니다.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26&docId=261523244&qb=7J6l64yA66CI7J28&enc=utf8&section=kin&rank=1&search_sort=0&spq=0&pid=TSTtBdpySEKssZiCML4ssssss40-384962&sid=v3xzqlWf5WisfGEqmuEjow%3D%3D

    그리고 바닥이 흙인 구간과 교량 구간 사이에는 레일에 큰 힘이 집중적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흙바닥은 움직이지 않지만 교량은 온도에 따라 수축 또는 팽창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런 곳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조인트를 둡니다.
  • 레벨 중사 3 맥퍼슨스트럿 17.06.30 07:50 신고
    @설삼 조인트 사진입니다. 구글에서 rail expansion joint 라 치면 여러 개가 나오는데
    그 중 하나를 퍼 왔습니다.
  • 헌병 보배드림 17.06.29 09:25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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