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설되는 철로는 예전과 달리 이음매가 많이 없습니다. 용접해서 길게 만들어 씁니다.
용접에는 두가지 방식이 사용됩니다.
하나는 부설 전 레일만 길게 용접해놓을 때 쓰는데, 가스압점 방식으로 용접합니다.
레일 두 개를 강하게 물고 서로 꽉 붙이도록 힘을 가한 채 접점부위를 가열하면
벌겋게 달아오르며 접접부위가 부풀어오르며 달라붙습니다. 그걸 갈아내어 면 정리하여
죽 연결해 놓습니다. 그 후 침목에 고정하게 됩니다. 침목에 부착된 이후부터는 레일 단부를
강하게 당겨 붙일 수 없으므로 가스압점을 할 수 없습니다.
또 하나는 위 자료와 같이 침목에 고정된 상태에서 하는 테르밋 용접입니다.
레일 간격이 좀 있어도 그 사이를 녹인 쇳물로 채우는 방식입니다. 철가루와 알루미늄 가루 등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용접에는 두가지 방식이 사용됩니다.
하나는 부설 전 레일만 길게 용접해놓을 때 쓰는데, 가스압점 방식으로 용접합니다.
레일 두 개를 강하게 물고 서로 꽉 붙이도록 힘을 가한 채 접점부위를 가열하면
벌겋게 달아오르며 접접부위가 부풀어오르며 달라붙습니다. 그걸 갈아내어 면 정리하여
죽 연결해 놓습니다. 그 후 침목에 고정하게 됩니다. 침목에 부착된 이후부터는 레일 단부를
강하게 당겨 붙일 수 없으므로 가스압점을 할 수 없습니다.
또 하나는 위 자료와 같이 침목에 고정된 상태에서 하는 테르밋 용접입니다.
레일 간격이 좀 있어도 그 사이를 녹인 쇳물로 채우는 방식입니다. 철가루와 알루미늄 가루 등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26&docId=261523244&qb=7J6l64yA66CI7J28&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pid=TSTtBdpySEKssZiCML4ssssss40-384962&sid=v3xzqlWf5WisfGEqmuEjow%3D%3D
그리고 바닥이 흙인 구간과 교량 구간 사이에는 레일에 큰 힘이 집중적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흙바닥은 움직이지 않지만 교량은 온도에 따라 수축 또는 팽창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런 곳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조인트를 둡니다.
그 중 하나를 퍼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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