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소개 열차는 JR홋카이도의 781系 차량입니다
차량이 기본이 된 차량은 일본국유철도의(JNR) 베스트셀러인 485系입니다
사진으로 봐도 두 차량이 많이 비슷합니다 하지만 다른점이 있습니다
1974년 485系 1500번대 차량을 약간의 개조후 홋카이도에서 운행을 했지만 이후
혹한의 날씨에 점점 차량에 문제가 발생되어서 다시 처음부터 새로이 개발해서
1978년에 설계및 제조가 됩니다 이때도 485系 1000번대를 베이스로 했습니다
개선사항으로는 485系보다도 차고가 65mm가 높고 단열제, 운전대 지붕위에 풍동착설 방지장치를 보강
주전동기와 실내 냉온장비보강후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제작사로는 가와사키 중공업과 히타치 중공업이고 교류방식 20,000V 50Hz
최고속도 120Km, 메인모터 형식 MT54E, 기어비율 4.21:1 입니다
운행열차 명은 라일락, L특급 스즈란, L 특급 화이트 애로우, 쾌속 에어포트, 도라에몽 해저열차 입니다
전철화가 된 삿포로-아사히카와, 삿포로-신치토세공항, 무로란-삿포로, 하코다테-아오모리 구간에서 활동했습니다
JNR시대와 JR시대의 대표 홋카이도 특급차량인 183계와 781계입니다
183계는 디젤 특급동차, 781계는 전기 특급동차입니다
도라에몽 해저열차 운행시절 도장입니다
운행구간인 쓰가루 해협 선 안에 있는 세이칸 터널안에 도라에몽 테마공원을 운행하려고 만든 관광열차입니다
2003년~2006년 8월 27일까지 운행하였고 차량 안내 방송은 도라에몽 성우의 녹음방송이 나왔습니다
2007년 10월이후 후속차량(789계) 데뷔 이후로 전 노선에서 운행중지 후 11월 27일까지 폐차 되었습니다
아니면 인기글로 소망한다는 뜻인가?
나중에는 폐쇄개조하거나 관통형 통로가 없는형태로 출고됩니다
그리고 밥통형 차량의 단점을 잘 아셔서 너무나 좋네요 ㅎㅎㅎ
밥통차량에 운전실에는 선풍기와 계폐형창을 장착합니다 그래도 덥긴덥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