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없어질 치악-금교간 터널운행 영상입니다.
터널안은 400R 우곡선 제한속도 80키로 하구배 12.5퍼밀 구간입니다
절연구간 남자목소리는 기관차에서 나는 소리이고
곡선속도 여자목소리는 이번에 새로 내준 네비게이션 목소리입니다
네비게이션이 나온지 얼마안되서 제한속도는 지맘대로 막 불러줘서...
여기 올릴려고 사진도 많이 찍고 다녔는데
편집을 잘 못하는 관계로
그냥 원본에 용량만 축소 시켜서 올립니다.
곧 없어질 치악-금교간 터널운행 영상입니다.
터널안은 400R 우곡선 제한속도 80키로 하구배 12.5퍼밀 구간입니다
절연구간 남자목소리는 기관차에서 나는 소리이고
곡선속도 여자목소리는 이번에 새로 내준 네비게이션 목소리입니다
네비게이션이 나온지 얼마안되서 제한속도는 지맘대로 막 불러줘서...
여기 올릴려고 사진도 많이 찍고 다녔는데
편집을 잘 못하는 관계로
그냥 원본에 용량만 축소 시켜서 올립니다.
각 선마다 곡선제한속도가 다른데
경부선은 90 충북선은 85 중앙선 80 태백선 75키로 입니다
터널 안에서 쇠갈리는 소리가 크게 나는데 차륜 후렌지하고 레일이 닿아서 나는 소리입니다
예전 코레일에 잠시 잇을때 기관사님도움으로 몇번 기관실 동승 했었는데
절연구간은 공사차량만 나오고 메트로 차량은 사구간 입니다 라고 나오더라구요~
기관사가 꿈이라 공부하려햇지만 철도대학높이가 어마어마해서 포기했죠~ㅠㅠ좋은영상 감사합니당~춧현
예전엔 철도대학나오면 바로 임용이었는데 요즘은 나와도 인턴부터 해야하더라구요
면허제도로 바뀌고 일반인들도 교육받으면 시험을 볼 수 있어요
노선별 제한시속이 다른 이유는 캔트나 구배때문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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