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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1 KAL리무진 09/15 11:24 답글 신고
    신규 건설 노선에 적용시험중에 사고가 나서 참 안타깝습니다
    돌아가신 기관사분께 명복을 빌고 추후에 사고조사해서 재발방지 하고 안전한 철도가 될꺼 같습니다
  • 레벨 병장 엠라인 09/15 15:47 답글 신고
    네 가슴이 먹먹하네요. 이런사고가 다시 없었으면 합니다
  • 레벨 병장 엠라인 09/15 15:53 답글 신고
    ATS.ATP 를 사용하는 목적을 안적었네요
    옛날에는 역과 역사이에 열차 하나만 보낼수있었습니다
    하지만 열차가 늘어나면서 많은 열차를 보내기엔 한계가 있었습니다
    역과 역사이에 신호기를 설치하여 연속으로 열차를 보내게 된것입니다
    선로용량을 늘일려는것이죠

    ATS 5현시같은 경우 역과 역사이 신호기는 800미터정도마다 설치하고
    속도제한없이 다닐수있는 거리가 앞차와 4블럭 3키로 정도 됩니다

    ATP level1 은 선에 따라 조금 다르지만 어쨋든 1.5-2키로 정도 입니다

    역과역사이가 10키인 곳을 예로 들면 이론상으로
    ATS 5현시는 열차 3대가 들어가지만 ATP는 열차 5대에서 6대 정도 들어갈수있습니다

    ATS 5현시에서 ATP 시스템으로 바꿀경우 대략 선로용량이 30프로 정도 늘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좀 더 안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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