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일부터 신차량으로 운행을 시작한 SL야마구치호입니다
기존에 사용되던 차량이 노후화로 더이상 유지보수가 힘들어서
35系차량을 신차 발주 하여 운행을 합니다
35系의 모태가 된 12系형 객차와 1등 전망차 마이테 39형입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신차량이 35系입니다
과거에도 1등(그린샤)전망차는 화려하고 고풍스럽습니다
참고 동영상입니다 https://youtu.be/BRMNlYDPDdU
SL(증기기관차), EF(전기기관차) EF65 트와일라잇 익스프레스 전용기, EF510 북두성(호쿠토세이) 전용기입니다
, DE(디젤전기기관차)대응합니다
차량구성은 총 5량으로 스하테35 4001, 오하35 4001, 나하35 4001, 수하35 4001, 오로테35 4001로 구성되고
오로테35 4001은 전망차량겸 1등석(그린샤)로 되어있습니다
구성은 2+1 그린샤 시트(전동식 리클라이닝), 소파형 시트(전망부분), 4인용 동반좌석, 2인용 동반좌석으로 구성
각좌석 전원포트 공급110V입니다
*KTX동반석과 비교해도 동반석 야마구치호가 좁은건 어쩔수 없음 더구나 리클라이닝도 안되죠
그래도 그린샤 요금 받습니다 거기에 비하면 KTX는 착해요
수하35 4001
나하35 4001
오하35 4001
스하테35 4001
1등석 후미 부분과 비슷하게 전망대 부분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장애인 대응용 좌석도 구비하고 응급환자 또는 고령환자 대응용 침대좌석도 구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겉모습만 옛 열차의 디자인을 갖고 가지만 차량내 설비는 최신현 장비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야마구치호의 작동원리와 간단한 게임시연장소 전시물품과 매점으로 구성된 객차도 있습니다
올해 운행일정과 기본 차량 정보입니다
열차 분위기는 우리가 알고있는 은하철도 999호의 객실 모습과 비슷합니다
갠적으로 C62기관차가 운행한다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그나마 비슷한 D51차량이 운행때 이용해 보세요
가끔 은하철도999호 이벤트때 활약하는 차량이 야마구치호 입니다
볼개폐식은 용변을 본 후에 버튼을 누르면 급수탱크에서 변기내로 세정 후에 볼이 열려서
오물탱크로 내려간다음 일정 시간 후에 볼이 닫혀 악취가 탱크로 부터 역류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진공식 화장실은 수세스위치를 누룸으로서 자동제어에 의해 순차적으로 변기내의 오물을 세척후 강제로
흡입하여 오물 탱크로 저장합니다.
불과 십여년 전만 해도 선로에 오물을 투기를 하였는데, 환경적인 문제와 위생상의 문제로
화장실의 오물은 전량 회수하여 도착역에서 수집을 합니다.
열차가 종착역에 도착하여 승객이 하차한 다음 검수(검사와 수선)선로에 이동을 하면
직원들이 오물탱크의 오물을 수집 및 객실내 청소를 담당합니다.
지금 운행중인 모든 열차의 화장실(소변실 제외)은 오물탱크가 설치되어 있어 선로에 투기하는
경우는 없으며, 다만 소변실및 세면장의 오수는 선로에 비산하는 방식을 이용함으로 정차중일때에
소변실(남자) 사용금지를 하는 것입니다.
제가 답글 남기려고 한것과 같아서 패스 할께요
오늘자 NHK에서 신형신칸센 선두차량 공개영상을 방송했는데 KAL님께서 관심있으실것 같아서 링크걸어드릴께요.
http://www3.nhk.or.jp/news/html/20171002/k10011164451000.html
늘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추석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정보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본철도 SL대표차종인 D51(데고이치),C57(귀부인),C62(999)가 팬들이 엄청나고 전국적으로 SL차량 이벤트가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철도노선을 보존하고 차량을 유지보수 운행하려고 합니다
거기에 철도회사 (JR, 사철)도 관광상품으로 발전시키고 동태보존차량이나, 정태보존 상태중에서
가장 상태가 좋은 차량을 복원해서 이벤트로 운행합니다 너무 오래된 차량일 경우 전시영구 보존하고
새로운 차량을 발주해서 과거와의 역사성을 이어가려고 합니다
그중에 기차가 좋습니다
예) 노토, 사쿠라, 하토, 쯔바메, 이즈모, 후지, 아사카제, 히카리, 고다마, 아즈사 등등 입니다 그리고 다른 지역에서도 관광용 증기기관차가 운행중입니다 너무 크게 확대 안하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올린 이유는 새로이 차량이 리뉴얼된걸 소개하는게 목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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