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5초쯤에 기장님인지 부기장님인지 활주로 다 앞에 와서 마이크 잡고 안내방송을 하는것도 이해가 안가고 거기다 활주로를 이미 한참 지나쳤는데 고어라운드 하지 않고 터치다운 한후에 결국 오버런 ㄷㄷㄷ
혹시 A320의 플라이바이와이어 시스템 오류로 조종사가 고어라운드 하려는데도 너무 저고도라 터치다운 직전으로 인식하고 오토쓰로틀이 자동으로 아이들로 바뀌고 기수가 안들려져서 그런건 아니겠죠??
옛날에 에어프랑스 A320 시연비행 중에 저공비행 후에 상승하지 못하고 추락하는 사고가 있었는데 기장은 기수가 올라가지도 않고 엔진 출력도 올라가지 않았다고 주장하면서 논란이 됬었다고 봤거든요..
근 활주로 마크 보니 2180미터중에 활주로 2000피트(600미터) 남기고 랜딩했네요, 정상적인 절차라면 도저히 랜딩할수가 없는데 희안하네요
살짝 오버런이네요. 쿵. ㅜ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