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날틀 17.10.02 22:47 답글 신고
    추측컨데... 일단 어프로치가 매우 unstable 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고도 처리를 못 해서 일정한 강하각(보통 3도 각도로 안정되게 접근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공항 활주로에 따라 강하각은 다릅니다만 보통 3도 강하각입니다)을 지키지 못하고 아주 급하게 고도 처리를 했을거 같아요. 보통 이런 경우 착륙전 신호(국내 항공사들은 보통 seat belt를 이용하고, 외항사들은 기장이 방송으로 합니다) 주는 것을 자주 잊어버리게 됩니다. 고도 처리가 너무 바쁘기 때문이죠. 오버런을 했을 정도면 1,000ft, 500ft에서 당연히 unstabilized 됐을 것이고 당연히 Go-around를 했어야 하지만, 무리하게 착륙을 시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 방송을 보니 보라카이 공항 같은데 활주로가 굉장히 짧은 걸로 알고 있어요. 다른 공항이었으면 over run까지는 안 했을지도 모르지만, 활주로도 짧았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방송은 아무래도 착륙 직전 착륙전 신호 안 준걸 깨닫고 급하게 대충 떠든거 같아요. 창밖 풍경만 보고 어프로치 스피드를 알 수는 없고요, 에어버스 플라이바이 와이어랑 저고도 Go-around하는 거랑은 하등의 관계 없고 조종사가 매뉴얼로 파워넣도 스틱 땡기면 항공기는 조종사가 오버라이드 무조건하게 되어 있습니다. 무리한 고도 처리로 접근 신호 주는거 잊어 버리고 착륙 직전 생각나 대충 얘기한 거고 너무 높아 안전한 착륙이 불가능한데도 무리하게 계속 접근하여 터치다운이 늦었고, 짧은 활주로로 인해 over run을 할 수 밖에 없었던 것으로 추측해 봅니다.
    답글 1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밥을먹자 17.10.02 16:52 답글 신고
    어프로치 고도랑 속도가 너무 빠른거 같은데 그냥 무리해서 랜딩하는걸로 보여요.. 마지막에 나이스 랜딩 ㅋㅋ
  • 레벨 원사 3 몸탐정코난 17.10.02 17:33 답글 신고
    비꼬는 듯 하네요 ㅋㅋ
  • 레벨 원사 3 날틀 17.10.02 22:47 답글 신고
    추측컨데... 일단 어프로치가 매우 unstable 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고도 처리를 못 해서 일정한 강하각(보통 3도 각도로 안정되게 접근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공항 활주로에 따라 강하각은 다릅니다만 보통 3도 강하각입니다)을 지키지 못하고 아주 급하게 고도 처리를 했을거 같아요. 보통 이런 경우 착륙전 신호(국내 항공사들은 보통 seat belt를 이용하고, 외항사들은 기장이 방송으로 합니다) 주는 것을 자주 잊어버리게 됩니다. 고도 처리가 너무 바쁘기 때문이죠. 오버런을 했을 정도면 1,000ft, 500ft에서 당연히 unstabilized 됐을 것이고 당연히 Go-around를 했어야 하지만, 무리하게 착륙을 시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 방송을 보니 보라카이 공항 같은데 활주로가 굉장히 짧은 걸로 알고 있어요. 다른 공항이었으면 over run까지는 안 했을지도 모르지만, 활주로도 짧았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방송은 아무래도 착륙 직전 착륙전 신호 안 준걸 깨닫고 급하게 대충 떠든거 같아요. 창밖 풍경만 보고 어프로치 스피드를 알 수는 없고요, 에어버스 플라이바이 와이어랑 저고도 Go-around하는 거랑은 하등의 관계 없고 조종사가 매뉴얼로 파워넣도 스틱 땡기면 항공기는 조종사가 오버라이드 무조건하게 되어 있습니다. 무리한 고도 처리로 접근 신호 주는거 잊어 버리고 착륙 직전 생각나 대충 얘기한 거고 너무 높아 안전한 착륙이 불가능한데도 무리하게 계속 접근하여 터치다운이 늦었고, 짧은 활주로로 인해 over run을 할 수 밖에 없었던 것으로 추측해 봅니다.
  • 레벨 하사 3 투톤슈 17.11.09 02:14 답글 신고
    현직 기장님이시군요? 자세한설명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1 737FO 17.10.03 14:50 답글 신고
    위에 날틀기장님이 말씀하신것처럼 급하게 하느라 랜딩 시그널을 까먹어서, 급하게 기장이 방송한거 같고
    근 활주로 마크 보니 2180미터중에 활주로 2000피트(600미터) 남기고 랜딩했네요, 정상적인 절차라면 도저히 랜딩할수가 없는데 희안하네요
  • 레벨 이등병 너구리78 17.10.05 00:18 답글 신고
    활주로도 너무 짧아 보이고 그라운드 이팩트로 접지가 너무 늦게 된거 같네요.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7.10.10 15:58 답글 신고
    아까비...... ㅜㅜ
    살짝 오버런이네요. 쿵. ㅜㅜ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