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모르는 콩코드 비행기 노즈부분의 비밀입니다.
이착륙 시엔 시야를 위해 노즈가 내려가면서
덧창이 내려가며
반대로, 고속 비행 때는 극심한 바람저항 때문에
공기역학적 덧창이 닫히면서 노즈가 수평이 됩니다.
비밀은 이 덧창이죠.
아래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많은 분들이 모르는 콩코드 비행기 노즈부분의 비밀입니다.
이착륙 시엔 시야를 위해 노즈가 내려가면서
덧창이 내려가며
반대로, 고속 비행 때는 극심한 바람저항 때문에
공기역학적 덧창이 닫히면서 노즈가 수평이 됩니다.
비밀은 이 덧창이죠.
아래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콩코드여객기 시속2000km
f22랩터속도 시속 3000(마하2.5)
k2소총 속도 시속3500km(마하3)
북괴 최신형 탄도미사일 북극성 2형 마하9
우주선쏘아올리는속도 시속 약 40000km(마하33)
콩코드가 유지보수가 힘들고, 승객도 많이 태우지 못해서 비쌌다고 합니다.
콩코드가 안전의 대명사였는데,
활주로에 다른 비행기의 철판(내 기억으로는 737기종으로 알고있음)에 의해 이륙하다 바퀴 작살나고
그 터진 바퀴가 연쇄적으로 연료탱크를 파괴시켜 불이 붙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원래는 단한번도 사건사고가 난적이없던 콩코드 여객기였다고 했음.
굉장히 아름다운 여객기를 못보게 되니 안타깝기만 하네요
영국제 콩코드
G-BOAC (204) - 1975년 제조. 맨체스터 공항에 보존. 첫 BOAC 콩코드
G-BOAA (206) - 1975년 제조. 국립 항공 박물관 (스코틀랜드)에 보존
G-BOAB (208) - 1976년 제조. 히드로 공항에 보존
G-BOAD (210) - 1976년 제조. 인터피드 항모 박물관에 보존
G-BOAE (212) - 1977년 제조. 전시 중
G-BOAG (214) - 1978년 제조. 뮤지엄 오브 플라이트에 보존
G-BOAF (216) - 1979년 제조. 향후 전시를 위해 보관 중
프랑스제 콩코드
F-BVFA (205) - 1975년 제조. 국립 항공 우주 박물관에 보존.
F-BVFB (207) - 1976년 제조 진스하임 자동차&기술 박물관에 1유로으로 팔림.
F-BVFC (209) - 1976년 제조. 에어버스 공장에 보존.
F-BTSD (213) - 1978년 제조. 르 부르지 항공 우주 박물관에 보존. 아직도 상당수의 부품이 작동함.
F-BVFF (215) - 1978년 제조. 샤를 드 골 공항에 보존
한때 안타까워서 많이 찾아본 자료들이네요
그리고 엔진을 하나 아작내먹으면서 불나면서...
콩코드여객기 시속2000km
f22랩터속도 시속 3000(마하2.5)
k2소총 속도 시속3500km(마하3)
북괴 최신형 탄도미사일 북극성 2형 마하9
우주선쏘아올리는속도 시속 약 40000km(마하33)
초속 47킬로미터
서울ㅡ부산 직선거리로 비행시간6초.
예전 과학잡지 뉴턴에서본거...
내가아는한 인간이만든 가장빠른물체
항상 내려가있는 줄 알았어요.
콩코드가 소음도 너무 심하고 비용도 너무 비싸서 운영 안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로켓속도는 처음부터 최고 속도가 아니라 최종 대기권밖의 속도입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m5Xfr5ymo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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