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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방식은 북극쪽으로 조금 돌아서 제트기류를 피해 서쪽으로 비행하며 돌아옵니다.
아마 동쪽으로 안가는 이유는.. 제트기류를 탄다해도 거리가 멀거나... 여러 영공을 통과해야하니 비용이 크다거나 하는 이유가 겹칠거에요.
마지막으로.. 제트기류를 탄다고 해도 엔진을 끄고 비행할 수는 없습니다. 상대풍이 항상 존재해야 비행기가 뜨는데, 이를 위해선 배풍보다 빠르게 비행해야 합니다. 이 말은 엔진이 필요하단 뜻이죠
오호 처음듣는 정보네요 ㅎㅎ
이런식으로 내야하는 돈이 꽤 많아요~
착륙료, 활주로 조명사용료 등...
다만 시간 준수에서 좀 더 여유롭고, 조금이라도 비용을 아끼는게 좋은 택배사 소속 항공기의 경우 제트기류를 포함한 편서풍을 고려해서 비행 스케줄을 짜기도 합니다... 미국동부->유럽->중국,한국,일본->알래스카->미국서부 식으로요...
저위도 지역에서 저위도 지역 정반대인 곳으로 가지 않는 이상 지구 일주 형태의 노선은 별 이득이 없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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