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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헌병 보배드림 18.01.29 10:24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중사 3 공군방공 18.01.29 10:44 답글 신고
    기차 레일은 여름에 늘어나서 레일간에 일부러 일정간격을 벌리는걸로 알고있었는데!!! 용접을하네요!!! 생각만큼 늘어나지 않나보네요?????
  • 레벨 대위 3 동운 18.01.29 10:59 답글 신고
    일반 기차레일은 여름겨울철 열팽창때문에 약간의간격을 두고 그로인해 열차가 주행시 덜컹덜컹합니다
    하지만 고속철에서는 그 충격강도가 속도에비례해서 위험하기 때문에 틈음 없앤다고 합니다.열팽창문제는 어떻게 기술적으로 처리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알고 있는건 유지보수비용이 간녁울 뛰운것보다 많이들어간다고만 알고 있습니다
  • 레벨 병장 태평양연수원 18.01.29 11:59 답글 신고
    레일이 장대화 되어 이에 맞게 신축이음매라고 온도에 따라 늘어나고 수축되는걸 받아주는 기술이 있습니다.
  • 레벨 중사 1 모다카 18.01.29 13:30 답글 신고
    과거 25m정척레일로 부설되고 이음매가 있는구조(기차가 덜컹덜컹 주기적으로 소리가 나는이유)가 많았으나, 현재는 레일이 중량화되고, 열차도 고속화되어 승차감과, 유지보수의 장점이 있는 장대레일 위주로 부설되고 있습니다. 온도에의한 신축은 신축이음매라는 장치를두어 해결하고있으며 장대레일재설정 이라는 작업을통해 레일의 신축으로인한 응력을 완하시켜주는 작업도 주기적으로 하지요
  • 레벨 중사 3 공군방공 18.01.29 13:04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생각지도 못한 상식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1 모다카 18.01.29 13:22 답글 신고
    현장에서 유지보수(레일교환)할땐 테르밋용접이 주를 이루고있습니다.
    최초 부설할땐 장대레일이 이미 제작되어 오거나, 설비가 갖춰진곳에서 장대레일 제작을 해서 부설하지만, 기존 선로유지보수는 열차가 안다니는 새벽 짧은시간에 하다보니 테르밋이 많이 쓰이지요
  • 레벨 이등병 갯바위 18.01.29 15:19 답글 신고
    레일용접은 여러방법이 있는데....
    위에 언급된 두가지만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가스압접 : 정척레일(20,25m)을 가스압접을 통해 장대레일(200m 이상)로 만드는 작업임

    테르밋트 : 장대레일을 현장 부설 후 장대레일끼리 용접(연결)할때 사용하는 작업 방법이다.
    또한, 기존선로 교환할때 현장에서 사용하는 용접 방법임

    정척레일? : 공장(현대제철)에서 생산하는 길이 단위(20m,25m)
  • 레벨 이등병 철까치 18.01.29 21:03 답글 신고
    블러그에 나와있는것은 고속철도 차량기지에 있는 후레쉬버트 용접을 하는 공장밉니다 우리나라에는 후레쉬버트 용접은 저 차량기지와 삼표이앤씨에 있는 이동식 후레쉬버트 용접장비차량이 있습니다
  • 레벨 이등병 철까치 18.01.29 21:15 답글 신고
    또 다른 레일용접 방법중 엔 크로즈 아크용접이 있습니다 일정간격을(17mm?)
    두고 용접봉으로 바닥부터 쌓아올리는 방식입니다 지금은 시행하지 않지만요 아마
    지금은 이거 할수있는 사람도 거의 없을겁니다 몇명정도 아마 이분들도 안한지 거의 20년 가까이 되서 잘못하실듯
    아? 헤헤 죄송합니다. .
    지금 하셔도 잘 하실겁니다
    전 못할듯 해서요
  • 레벨 원사 3 예빈사랑 18.01.29 23:39 답글 신고
    잘난척은 아니지만..
    제가 레일 엔크로즈 아크 용접 할줄 압니다..
    물론 대충 흉내 내시는 분들도 많지만..
    예열 부터 용접 후 그라인더까지..
    한포인트 때우는데 두시간 잡습니다 ㅎㄷㄷ
  • 레벨 중사 3 ski1 18.01.29 23:35 답글 신고
    용접기능사 시험에 나옴
  • 레벨 중사 2 뭐든열심히 18.01.30 02:46 답글 신고
    레일이 온도에 의해서 수축팽창의 경우를 장출이라고 그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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