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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주님한놈더갑니다 18.04.29 14:33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원사 2 KAL리무진 18.04.29 18:0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ㅎㅎㅎ
  • 레벨 하사 1 해즈 18.04.29 23:15 답글 신고
    질문 있습니다.
    차량 내부에 배터리가 있어서 전차선 단전시에도 운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하셨는데
    열차가 움직이게 하는 모터는 엄청난 용량인데 그 용량을 다 커버하는지요??? 보통 5M5T 형식으로 알고 있는데 12량이니 6M6T 되겠네요... 이게 가능한가요?? 하부에 배터리를 다 달아도 불가능 할거 같은데...
    단순히 비상시 쓸 수 있는 무전기용과 비상등 전원 정도 밖에 안될 듯 한데...
    단전후 배터리로 운전가능하다면 이건 토픽감인뎅...
  • 레벨 원사 2 KAL리무진 18.04.30 02:28 답글 신고
    일단은 일본쪽 공개된 일부 자료만 참고 해서 답변드립니다
    단전시 고속운행이 아닌 시속 30Km 저속으로 일정구간 안전지대까지의 자력 이동이 가능하죠


    기차의 심장부라고 할 모터도 개선되었습니다. 전자석을 작게하면서 기존의 4 극에서 6 극으로 늘리고이를 통해 기존과 동일한 출력을 유지하면서 소형화.

    이 밖에 보선에서 도입 한 전기를 취급하기 쉬운 전압 낮추는 변압기 및 장착 된 모터에 적합한 전기로 변환하는 장치 (컨버터 인버터 = CI)도 소형화, 경량화되었습니다. 모터와이 장치를 포함한 구동 시스템 전체로는 20 % 경량화했다고합니다.

    거기에 차체도 경량화 작업을 통해서 N700S의 경우 285km / h 주행시 N700A보다 전력 소비량을 약 7 % 줄일 수 있다고합니다.

    기존에는 납 축 전지를 사용 했지만 s모델은 도시바에서 계발한 리튬이온 전지 탑재로 배터리 크기는 줄이고 용량은 늘어났습니다
    SIC소자를 적극 이용해서 모터, 인버터, 변압기에서 역시나 크기와 무게 감량해서 차체에 경량화및 성능향상

    그 시스템은 "N700 계"와 구동 시스템과 비교했을 때, 변압기는 1 기 당 약 100kg의 CI는 1 기 당 약 500kg, 그리고 모터는 1 대당 약 50kg도 경량화 수 있었다고한다. 1 편성하면 변압기가 4 대, CI가 14 대, 모터가 56 개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총 약 11t의 경량화를 도모 할 수 있다고 계산된다고합니다
  • 레벨 하사 1 해즈 18.04.30 03:00 신고
    @KAL리무진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요약하면 경량화된 차제와 용량이 늘어난 배터리 덕분에 저속으로 일정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 정도겠네요... 확실히 일본이 철도는 선진국이네요!!! 부럽습니다. ㅠ.ㅠ
  • 헌병 보배드림 18.04.30 10:37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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