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후지와라타꾸미 18.05.14 11:55 답글 신고
    사진들을 보니...

    터키항공의 주차 잘못이 크네요~

    꼭 저렇게 양아치들 처럼 주차 해놓고 사고나면 피해자 코스프레 하는 것들... 많죠~
    답글 0
  • 레벨 원사 3 마가제렌트 18.05.14 08:21 답글 신고
    잘잘못 따지기가 엄청 힘들겠군요...

    아시아나는 관제탑 지시에 따라 움직였을테지만, 주변 확인 미흡도 있어보이기도 하고
    터키항공은 대체 왜 저런 애매한 장소에 주기가 되어 있는지도 궁금하고...

    관제쪽에서는 터키항공의 위치와 아시아나의 위치를 제대로 파악하고 있었는지도 궁금하고...

    복잡한 사고가 되어버렸네요
  • 레벨 중위 2 장난나랑지금하냥 18.05.14 09:01 답글 신고
    수리비가 얼마인지 무지 궁금하다
  • 레벨 대령 3 곰탱이pooh 18.05.14 10:02 답글 신고
    인명피해가없어서 천만다행입니다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8.05.14 11:17 답글 신고
    난 또 토잉카가 끌고갔다 사고난줄.. ㅜㅜ
    주차든 뭐든... 일단 가만히 서있는거 박고 갔으니 아시아나가 잘못한거 아닌가요??
    비행기운전은 안해봐서 모르겠다만..
    앞 뒤 좌 우 폭 감각이 안생기나? 모르겠네요.
  • 레벨 소장 후지와라타꾸미 18.05.14 11:56 답글 신고
    관제탑에서 가도 좋다니까 움직인거겠죠

    솔직히 좌우 60m 정도 되는 폭을 가늠하기란 쉽지 않겠죠

    주차를 잘못한 터키항공의 잘못 + 그것을 인지하지 못한 관제탑의 실수

    이렇게 보이네요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8.05.14 14:36 신고
    @후지와라타꾸미
    그렇군요..
    항상 자동차 몇대몇 만 봤더만.... 비행기는 역시 틀리군요.
  • 레벨 소장 후지와라타꾸미 18.05.14 11:55 답글 신고
    사진들을 보니...

    터키항공의 주차 잘못이 크네요~

    꼭 저렇게 양아치들 처럼 주차 해놓고 사고나면 피해자 코스프레 하는 것들... 많죠~
  • 레벨 중장 [피터팬] 18.05.14 12:15 답글 신고
    공항내 비행기사고의 역대 판례상 관제사의 과실이 가장 높고 육안으로 확인하지 못한 아시아나 조종사의 과실이 다음이 됩니다.
    터키항공 321편의 경우에도 관제사의 통제에 의해 움직이다가 저 위치에 선것이기에 과실이 가장 적게 되고 아시아나 333은 관제사에 의해 사전에 멈추거나 다른 경로로 이동하거나 관제사가 놓친 경우 조종사의 눈으로 판단하여 멈췄어야 합니다.
    현행 레벨4 이하의 자율주행차의 사고에서 운전자가 처벌받는 이유도 자율주행차가 판단하지 못한 내용을 운전자가 최종적으로 판단하여 조작해야 하는 책임이 있기 때문이죠.
    ps. 대한항공의 경우 김포공항에 동체, 주익, 미익 등을 모두 수리 및 도장할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나 아시아나항공은 인천공항에 시설이 있긴 하나 대한항공보다는 수준이 많이 낮습니다. 하지만 저 비행기는 해외에서 사고가 난것이고 인천공항 등으로 옮길수 없는 상태이니 어떻게 수리할지..
  • 레벨 중사 1 비내리는영동교 18.05.14 17:52 답글 신고
    궁금한거 있습니다만 일단 저 비행기 두대는 수리할수 있나요? 비행기들은 사고나면 수리하기가 어렵다고 하던데
    수리하려면 1년정도 걸리나요?1
  • 레벨 대령 3 곰탱이pooh 18.05.14 12:20 답글 신고
    가만히 생각해보면 택시중일때는 택시웨이 라인에 따라서 움직이지 않습니까? 택시웨이라인만 따라서 제대로갔다면 터키항공321이 책임이 크지않을까요?
  • 레벨 상사 3 PJK4518 18.05.14 15:25 답글 신고
    아시아나가 관제사의 지시대로 이동했다고 할지라도, 조종사의 책임은 피할 수 없습니다. 비슷한 사례로 미국에서 대한항공이 택시중 다른 항공기와 너무 근접하여 관제탑에 다른 지시를 요구한 영상도 있죠.
  • 레벨 병장 747FOjung 18.05.14 19:58 답글 신고
    대한항공 a380 jfk공항 사건은 서로 택싱중에 일어났던 일이고 타워에서 동시에 멈추게해서 지나갈수있는지 없는지 판단했던거라 이번사건과는 차이가 큽니다.
    조사해봐야 알겠지만 칵픽에선 윙팁까진 신경 못씁니다. 정확히 안보인다는 말이 맞습니다. 라인타고 택싱중인데 저렇게 주기되어있다면 답없습니다.
    큰 사고 안난게 다행입니다.
  • 레벨 하사 1 Targetspd 18.05.16 07:59 신고
    @747FOjung 칵핏에서 윙팁까지 신경 못쓴다는건 냉정히 말하면 그들의 사정인거고 조종사는 안전이 확보된 상태에서만 항공기를 움직일 책임이 있습니다. 우측석 부기장이 끊임없이 사주경계를 하고 적시에 조언을 했다면 막을수 있는 사고죠
  • 레벨 상사 3 PJK4518 18.05.22 23:31 신고
    @747FOjung 저가항공사에 계신 737FO 님이 맞으신가요? 그렇다면 실전 경험이 없는 저로선 할 말이 없습니다만.

    조종석에서 윙팁이 보이든 안보이든, 전방에 이상하게 주기되어 있는 항공기가 있다면 일단 의심하고 안전이 확인된 후에 움직이는 것이 옳습니다.
  • 레벨 병장 747FOjung 18.06.07 10:05 신고
    @PJK4518 저는 그 737기장님과 다른사람입니다;; A항공 747카고 운항중인 FO입니다. 물론 님이 말씀하시는게 맞긴합니다. 안전불감증인데 센터라인밟고 택싱중일때 이동하면서 접근중인 항공기 아니면 타워에서 이동하라는데로 곁눈질로 보면서 이동합니다. 핑계처럼 들리겠지만 제가 생각했을땐 저 상황에선 그라운드 직원들과 터키파일럿의 과실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분명 그라운드 사람들과 터키파일럿들은 자신들의 위치가 잘못되었다는걸 알고있었습니다.
  • 레벨 중사 1 비내리는영동교 18.05.14 17:52 답글 신고
    궁금한거 있습니다만 일단 저 비행기 두대는 수리할수 있나요? 비행기들은 사고나면 수리하기가 어렵다고 하던데
    수리하려면 1년정도 걸리나요?
  • 레벨 원사 3 람보르기니e 18.05.17 13:04 답글 신고
    그나저나 비행기의 수직미익은 자동차의 스포일러정도로 생각했는데 수백톤의 항공기가 들썩거릴정도로 움직이는걸보니 예전에 누군가가 얘기했던 "동체에 날개가 달린게 아니라, 날개에 동체가 달린거다"라는 말이 실감날정도로 튼튼한거같아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