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747FOjung 18.09.11 02:53 답글 신고
    같은 회사소속이 맞나싶을정도의 부러움이ㅠㅠ
    저를 기준으로 환상을 깨주자면 상사는 기장뿐이나 스케줄러들의 갑질이 심하죠.

    오프인데 비행협조요청오면 해줘야하고,
    내가 요청하면 그런게 어딧어 그냥해~이런식이죠.

    시간이 많다?
    777,330,350,380은 맞는말일겁니다.

    하지만 제가소속된 747은 죽어납니다.
    한달 에드포함 120시간 비행이고,
    휴무인데 출근하는 신선함도있습니다.
    (예: 11일휴무, 12일 푸동퀵턴 출근 00:30AM)

    카고 장거리나가면 6~8일비행,
    유럽미주노선 무박 3일비행,
    그라운드 대기시간 기본 3~4시간,
    하루에 랜딩 4~5번 할때도있음.
    일주일에 지구를 몇바퀴 도는지 모름.

    집에올때마다 와이프를보면 아직도 신혼인것처럼
    설레임..하지만 피곤해서 뻣음..
    아들딸이 나를보면 무서워함..아빠인데 자주못보니..삼촌을 아빠라고 생각함..나쁜아빠죠.

    연봉 1.3억은 어찌받는건지..
    한달 4~5번 비행하는 동기들보다 월급 적음..

    기장승급이 잘안됨..Lcc로간 동기들은 기장...

    항상 마지막일수도있다고 생각하고 비행..
    이유는 고장투성인 점보와 무서운 리튬배터리 적재.

    피곤한 몸을 이끌고 랜딩후 숙소가려고하면
    셔틀버스 없어서 1시간 이상 기본으로 대기.
    숙소가면 방없다고 대기.

    기종전환 상환비만 갚으면 나갈사람이 수두룩함.


    결론
    Lcc가 최고다!
    국적기는 747빼고 모든기종이 최고다.
    747부기장이나 기장이 되고싶다면 땅콩으로 가라.
    능력있으면 중동이나 중국가라.
    답글 5
  • 레벨 하사 2 알원라이더 18.09.10 23:05 답글 신고
    소설을 써놨네요
    답글 0
  • 레벨 중장 주님한놈더갑니다 18.09.10 18:41 답글 신고
    캬~
  • 레벨 하사 2 알원라이더 18.09.10 23:05 답글 신고
    소설을 써놨네요
  • 레벨 병장 747FOjung 18.09.11 02:53 답글 신고
    같은 회사소속이 맞나싶을정도의 부러움이ㅠㅠ
    저를 기준으로 환상을 깨주자면 상사는 기장뿐이나 스케줄러들의 갑질이 심하죠.

    오프인데 비행협조요청오면 해줘야하고,
    내가 요청하면 그런게 어딧어 그냥해~이런식이죠.

    시간이 많다?
    777,330,350,380은 맞는말일겁니다.

    하지만 제가소속된 747은 죽어납니다.
    한달 에드포함 120시간 비행이고,
    휴무인데 출근하는 신선함도있습니다.
    (예: 11일휴무, 12일 푸동퀵턴 출근 00:30AM)

    카고 장거리나가면 6~8일비행,
    유럽미주노선 무박 3일비행,
    그라운드 대기시간 기본 3~4시간,
    하루에 랜딩 4~5번 할때도있음.
    일주일에 지구를 몇바퀴 도는지 모름.

    집에올때마다 와이프를보면 아직도 신혼인것처럼
    설레임..하지만 피곤해서 뻣음..
    아들딸이 나를보면 무서워함..아빠인데 자주못보니..삼촌을 아빠라고 생각함..나쁜아빠죠.

    연봉 1.3억은 어찌받는건지..
    한달 4~5번 비행하는 동기들보다 월급 적음..

    기장승급이 잘안됨..Lcc로간 동기들은 기장...

    항상 마지막일수도있다고 생각하고 비행..
    이유는 고장투성인 점보와 무서운 리튬배터리 적재.

    피곤한 몸을 이끌고 랜딩후 숙소가려고하면
    셔틀버스 없어서 1시간 이상 기본으로 대기.
    숙소가면 방없다고 대기.

    기종전환 상환비만 갚으면 나갈사람이 수두룩함.


    결론
    Lcc가 최고다!
    국적기는 747빼고 모든기종이 최고다.
    747부기장이나 기장이 되고싶다면 땅콩으로 가라.
    능력있으면 중동이나 중국가라.
  • 레벨 원사 3 뚜껑아열려라 18.09.11 10:49 답글 신고
    아... 카고는 노선이 정해진게아니고 도는거군요.. 예전에 뉴욕으로 택배보냇는데 중간에 조회해보니 런던에있길래 뭔가싶었거든요ㅋㅋㅋㅋ 아시아나카고... 화이팅입니다
  • 레벨 준장 잠실건너역 18.09.12 13:41 답글 신고
    카고기는 진짜 그냥 미국대륙 트럭운전사와 비슷한 수준이라 들었습니다.
    일본들러 앵커리지 들러 캐나다 들러 미국 도시 두개정도 들러..
    한달에 집에 몇번 들어올까 말까.. 한다고..
    고생이 많으십니다.

    안전운행 하시기 바랍니다.
  • 레벨 원사 3 날틀 18.09.12 15:33 답글 신고
    후배님 같으신데 얼른 탈출하세요 ~ 근데 나와서 기장되니 대형기가 그립네요 ㅜ.ㅜ 저도 점보 타다 나왔지만, 나이 어리시면 그냥 큰항공사에서 천천히 기장다시고 대형기 기장하시는 것도 크게 나쁘지는 않은 듯 합니다. 참 어려운 선택이죠? ^^ 안비즐비하세요!
  • 레벨 일병 꼬꼬되아지 18.09.12 16:16 답글 신고
    저런 대우 받았으면 그만두고 이곳에 오지 않았겠지요..^^
    저도 날틀님의견의 동의 함니다. 큰항공사가서 네줄다시고 유럽쪽으로 트랜스퍼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있지만 그간 모아놓은 것들을 까먹기만 하니까 슬슬 현실에 적응해야 하는거 아닌가 하는 고민을 많이 하고 있네요... 솔직히 경험상 국내 항공사들은 거기서 거기인듯하고 유럽이 좀낫다고 하더군요 같이 때려친 동기놈은 지금 중동쪽에서 근무하는데 맨날 자랑질이라...ㅜㅜ 건승하세요..
  • 레벨 원사 3 몸탐정코난 18.09.16 10:03 답글 신고
    아이고 법사 카고 FO 데이비드 정님 이신가봅니다.... 안전운행 하세요...
  • 레벨 소장 타락천사 18.09.11 08:59 답글 신고
    폰탄을..고생하시네요.
    그래도 일반분들은 부러운 직업이죠.
    화물기는 몆명이서 타고 다니나요.
  • 레벨 소위 3 왕돌짬 18.09.11 09:45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파일럿은
    이륙과 착륙 횟수가 같아야 한다는거..

    남자로써 한번쯤 경험해보고 싶은 직업입니다.
  • 레벨 대위 1 점보747 18.09.11 09:53 답글 신고
    대형기기장형 계시네요? 실제로.330이 777이나 747보다 순항속도가 많이느린가요?
    인천-암스테르담인가 777이나 747로가면 11시간 중 후반대인가 갈수 있는데.330인지 이건 12시간 초반대 나오니. 조종사분들 한명인지 1세트인지잘 모르겠지만 더 필요로 한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몸탐정코난 18.09.16 10:05 신고
    @SBaechuBug 비슷한시간에 인천에서 프링크푸르트로 대한항공 748, 아시아나 380 이 출발 합니다. 아시아나가 먼저 출발 합니다만 종종 748이 추월 합니다 ㅋㅋ

    CI 값도 틀릴수 있지만, 748이 오퍼레이션 속도가 빠른듯 합니다.
  • 레벨 원사 1 날고싶다 18.09.11 10:50 답글 신고
    원래 남들 하는 건 다 쉬워보이고 좋아보이는 법임!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