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몸탐정코난 19.03.26 07:18 답글 신고
    일반 기레기들이 쓴 기사가 아니네요 ㅎㅎ 잘 봤습니다.

    MCAS가 알파베인(AoA sensor) 값을 하나만 쓴다는건 충격적이네요.

    해외 항덕들도 의심은 하고 있던 상황이었는데 진짜면 보잉은 x 된거고.... A320 neo 때문에 똥줄타서 졸속 개발 했다는 이야기가 진실이네요.
  • 레벨 중위 2 앙GiMoJji 19.03.26 14:31 답글 신고
    이해하기 쉽가 말씀드리자면 기체가 상승하게 되면 플랩을 올립니다. (플랩은 기체가 저속일때 양력증대를 위해서 날개부근에 추가날개를 펼치는것이죠. ) 737MAX가 이륙하고 상승고도로 진입하게 되면 플렙을 올립니다, 그때 기수가 더 들리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죠. 거기서 MAX는 컴퓨터로 수직미익에 있는 수평타를 조작하여 기수를 내려줍니다. 적당한 상승각을 위해서말이죠. 근데 이게 문제가 된거죠. 1. 기수가 들리고 2. 수평타가 급격하게 내림각을 줍니다, 이게 사고의 발단인거죠...MCAS센서가 오류가 난겁니다. 그래서 땅으로 곤두박질 치게 된거에요
  • 레벨 소장 타락천사 19.03.27 02:13 답글 신고
    그놈의 돈 때문에.
    일어나서는 안되는 사고가 일어났네요.
    이번에 보잉 망해야 다시는 이런일이 안일어날듯.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