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사가 개발한 유일한 3발 제트 여객기이다.
보잉 757은 이 기종의 후속기종이다.
대한민국의 대한항공에서도 운용된 바 있으나 현재는 운용하지 않고 있으며, 인하공업전문대학에서 이 기종의 동체가 기내 실습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한편, 몽골에 기증되기도 하였으나 1991년 대구공항에서 사고가 일어났던 기록도 있었고 1985년 납북될 뻔한 적도 있던 사건이 있었다.
최근 까지 727은 역사상 제일 많이 팔린 여객기중 하나였다.
보잉 727은 현재까지 325건의 대형 사고에 연루되었으며, 이 중 기체가 완파될 정도의 사고는 110회에
글쓴 님보다 훨씬 짧은 지식있는 1인이지만.. 글구 글을 넘 늦게 남겨서 보실지는 몰겠다만..
저런 구조의 비행기들이 기장들 입장에서 운전하기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라더군요.
거기다 저런 식의 구조의 비행기들이 그러한 이유에서인지 사고율도 높고..
DC10 글구 그거 개량형인 MD11 727 모두 그런 이유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고도 잦은 기종아니였던가요?
보잉 757은 이 기종의 후속기종이다.
대한민국의 대한항공에서도 운용된 바 있으나 현재는 운용하지 않고 있으며, 인하공업전문대학에서 이 기종의 동체가 기내 실습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한편, 몽골에 기증되기도 하였으나 1991년 대구공항에서 사고가 일어났던 기록도 있었고 1985년 납북될 뻔한 적도 있던 사건이 있었다.
최근 까지 727은 역사상 제일 많이 팔린 여객기중 하나였다.
보잉 727은 현재까지 325건의 대형 사고에 연루되었으며, 이 중 기체가 완파될 정도의 사고는 110회에
저런 구조의 비행기들이 기장들 입장에서 운전하기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라더군요.
거기다 저런 식의 구조의 비행기들이 그러한 이유에서인지 사고율도 높고..
DC10 글구 그거 개량형인 MD11 727 모두 그런 이유라고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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