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3 PJK4518 13.11.17 18:27 답글 신고
    헬기 이륙할때보면 프로펠러가 아래로 오목하게 되있던데 ...

    아마 프로펠러로 위의 기압을 낮게하고 아래의 기압을 상대적으로 높혀서

    아래에서 위로 움직이는 바람으로 띄우는게 아닐까요??

    (아 아닌것같아...맞다면 사람이 탑슬할때 날아가버려야 하는것같은데 ..)
  • 레벨 상병 과일의발 13.11.17 20:25 답글 신고
    말씀대로 쉽게말해 선풍기날개를 뒤집어서 나는거랑 같구요..
    블레이드 수나 모양 따라 받는 양력도 차이가 있구요..
    그런데 블레이드는 눈으로 못보실텐데...ㅎㅎㅎ
  • 레벨 이등병 여위열기자용 13.11.17 20:27 답글 신고
    고정익 항공기는 엔진에서 나오는 추력과 날게에서 생기는 양력으로 비행을 하죠
    회전익 항공기는 프로펠러(메인 로터 블레이드라고 합니다)에서 뜨는 양력과 전진하는 추력을 모두 얻습니다
    고정익 항공기의 날개가 회전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좀 쉽게 이해되실텐데요 날개의 위,아래 압력차이로 날개는 위로 뜨게 됩니다.
    헬기는 회전축이 전방으로 2~5도정도 전방으로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회전날개에서 뜨는 힘과 전진하는 힘이 같이 생기게 되는거죠
    글로 쓰려니 참 어렵네요^^;
  • 레벨 상병 과일의발 13.11.17 20:32 답글 신고
    저도 쓰다가 싹 지우고 다시 적었었네요..
    쉽게 선풍기로 설명드리는게 편하고.. 글로 설명은 정말 어렵네요 ㅎ
  • 레벨 이등병 여위열기자용 13.11.17 20:47 답글 신고
    메인로터의 경우 회전수는 분당 300~400정도 됩니다(기종에 따라 다름) 블레이드 수에 따라 같은 회전수라도 빠르게 느껴지기도하고 느리게 느껴지기도합니다 1회전에 블레이드가 2엽이면 좀 느려보이고 5엽이면 빨라보이죠
    2엽으론 bell-205,206,230,214
    3엽으론 as-350,ch-47
    4엽은 bk-117,bell-430,412
    5엽은 aw-139 등이 있네요
  • 레벨 상병 치킨집티코 13.11.18 16:45 답글 신고
    선풍기 처럼 바람의 힘이라기 보다는 비행기 날개가 회전한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날개 하나하나가 회전을 하면서 양력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뜰 수 있는겁니다.
  • 레벨 이등병 goodforce 13.11.22 22:53 답글 신고
    헬기 같은 경우는 메인 로터가 엔진에서 나오는 일정한 추력을 유지하면서

    프로펠러의 피치각(쉽게말해 허브와 블레이드 사이를 조절해서 날을 평평하게 유지하는냐 아님 경사를 줘서 양력을 발생시키

    느냐)을 조절할 수 잇어서 착륙시에는 엔진이 계속 돌아가기 때문에 피치각을 0으로 맞추어

    그냥 회전하지만 헬기가 뜰 수 잇도록 원하는 양력값은 나오지 않게 할수도 잇습니다.

    각이 높아지면, 공기저항이 커져서 좀 더 느리게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메인로터는 동체를 좌,우,앞,뒤로 움직이게 조절할수 잇지만, 방향 조절은 꼬리 날개가 피치각을 변화시키면서

    헬기가 오른쪽으로 비틀지, 왼쪽으로 비틀지를 조정해줍니다.
  • 레벨 이등병 여위열기자용 13.11.23 09:02 답글 신고
    추력을 유지한다는 말이 쉽게 이해되지 않네요
    엔진은 메인,테일로터와 그외 악세사리를 구동시킵니다
    추력과 양력은 모두 메인 로터의 몫이죠
    또한 피치가 꼬일때 공기저항에 의해 회전이 느려지지 않습니다 물론 순간적으로 회전수가 아주조금 줄수있지만 눈에 띄게 줄진않습니다
    엔진과 메인,테일 로터는 항상일정한 회전수를 유지하죠

    항공정비사가 되시려고 하시니까 정확히 알아야 할것같아 답글 적습니다. 딴지는 아니니 노여워하지마세요
    현직 헬기 정비사니까 믿어도 됩니다^^
  • 레벨 이등병 goodforce 13.11.25 17:20 신고
    @여위열기자용
    제말이 많이 어긋난거 겉아요^^
    저는 그냥 단순히 엔진과 날개에서 나오는 추력을 따로 봣습니다 ㅎㅎ;; 그리고 느려진다는 말은 제가 잘못한거 같네요^^ 아직 이론으로만 공부하다 보니깐 부족한 부분이 많아서 그랫던거 같아요.
    근데 책에서 보니까 엔진의 추력도 조절할 수 잇는 레버가 잇다는데 뭔소리인지 모르겟네요;;;
  • 레벨 이등병 문선수 13.11.26 15:23 답글 신고
    저도 항공 공부 할땐 회전익기에 대해선 까막눈이었습니다
    만지다보니 하나씩 알아가고 있는거지요^^
    회전익도 엔진 출력을 조절하는 스로틀레버가 있지요
    하지만 시동시 아이들을 거쳐 100%rpm이 되면 비행중에서 시동끌때까지 엔진출력을 일정하게 유지합니다
    아마도 책은 그 출력에 관한 설명이 아니었나 싶네요
  • 레벨 대령 2 닉네임 13.12.07 14:16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