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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2 알원라이더 15.07.06 20:26 답글 신고
    Mrtt를 주고 사드를...
  • 레벨 중사 2 감사하압니다 15.07.07 00:33 답글 신고
    1. B767 항공기 관련
    B767은 상업용 항공기로는 도태 중인 항공기입니다. 어떻게 보면 KC-46A라는 공중급유기 덕분에 B767은 그 명맥을 겨우 이어갈 수 있는 상황이라고도 할 수 있죠. (일본이 B767 기반 AWACS를 도입했고 그 이후에 개발된 PEACE-EYE는 B737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우리나라 공군 전력 중에 이번에 선정된 A330MRTT 만한 병력수송 항공기가 없습니다. 공군이 보유한 가장 큰 수송기인 C-130 수송기도 고작 1개 중대 병력 남짓한 병력밖에는 수송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공군입장에서는 A330MRTT 같은 멀티롤 수송기가 더욱 절실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 전시 민간 항공사 항공기
    군용기와 민간 항공기는 같은 항공기 베이스라고는 하지만 과장을 보태서 다른 항공기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무엇보다 군용기는 채프, 플레어 같은 미사일 방어체제를 기본 탑재했고 군이 요구하는 작전요구성능 ROC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하드웨어적, 소프트웨어적 업그레이드가 이뤄집니다. 따라서, 오직 승객 수송에 중점을 둔 민간항공기를 전시에 사용하는 것은 우선순위에서 밀립니다.

    3. 아시아나 정비문제
    앞서 1번에 말씀드린 것과 결부시켜 말하면, B767은 도태되고 있는 민항기입니다. 현재 민간 여객기가 발주되고 있는 물량을 보면 확연히 드러나죠. B767이 담당하고 있던 시장은 새로 개발된 B787로 시장이 옮겨갔습니다. 그리고 대한항공 김해공장은 동북아시아에서 꽤나 수준 높은 창정비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의 창정비 역량과는 R&D, 숙련도 등등에서 비교할 바가 아니죠. 아시아나 입장에서도 도태되고 있는 B767 항공기 기종의 창정비에 더 이상 비용을 투입할 이유도 없구요.
  • 레벨 소장 iPod 15.07.07 08:19 신고
    @감사하압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3 PJK4518 15.07.08 00:21 신고
    @감사하압니다 제 댓글이 사라져있네요 ..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1 구레나룻 15.07.07 00:28 답글 신고
    좋습니다
    추천
  • 레벨 소장 XER 15.07.07 00:50 답글 신고
    에어버스 단점은 가격외에도 크기(장점이자 단점)와 이건 단점이라기보단 KC46의 장점인데, 핵전쟁, 생화학전 등의 상황에도 운용이 가능한 점이 있죠.
    둘 다 장단점이 뚜렷한 만큼 어느 쪽으로 가도 좋은 선택이 되었을겁니다.
    하지만 효율성만큼은 MRTT가 뛰어날 수 밖에 없죠.
  • 레벨 소장 원조SKY 15.07.07 11:40 답글 신고
    부디 깨끗한 매매이길 바라옵니다
  • 레벨 원사 2 수산물 15.07.07 12:30 답글 신고
    음...
  • 레벨 중사 2 스파크잘나가요 15.07.07 12:37 답글 신고
    개발완료 투입된 기종과 개발중인 기체....둘의 차이는 엄청나죠....

    제가 알기론 보잉은 개발과정중....ing...
  • 레벨 소령 2 해룡리대촌 15.07.07 13:30 답글 신고
  • 레벨 상사 2 뽀드를위하여 15.07.07 14:30 답글 신고
    어떤 여자들 없었으면 더샀겄지요~
  • 레벨 중장 카탈스런 15.07.07 14:37 답글 신고
    10대라!? 4대는 적고 6~8대가 적당할 듯~
  • 레벨 대위 2 이킬레 15.07.07 15:14 답글 신고
    밥 주는 어미새~~ ㅎㅎ
  • 레벨 상사 2 욱교 15.07.07 15:40 답글 신고
    첫번째 사진은 그냥 연료수송관?이 대롱대롱 매달려 있는것 같은데 저걸 맞춰서 급유 해야 하는건가요? ㄷㄷㄷㄷ 엄청 어려울듯.. 그나마 급유관이 움직이는게 수월할텐데.. 어떤방식인가요??
  • 레벨 원사 3 마가제렌트 15.07.07 19:19 답글 신고
    급유관이 움직이는 방식이 붐방식, 급유관에 뱅기가 꽂는게 프로브방식인데요.
    둘다 사용할 수 있는 기종이 전부 다릅니다. 게다가 저것도 아무나 하는게 아니라, 다 자격이 필요하죠.
    일반 전투기가 공중급유를 하려면, 해당 조종사가 공중급유 면허를 소지해야 합니다. 매년 갱신도 해야하고요.
  • 레벨 병장 주먹구구 15.07.07 15:43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원사 1 포피치피쳐 15.07.07 17:42 답글 신고
    저것도 훈련 무지많이 해야 하겠네요....삽입이 쉽진 않겠죠...울나라 현재 보유중인 전투기들 모두 아다 일텐데...이제 걸레되는건 시간 문제겠네요...빠른 시간내에 선수가 되어야 할텐데....
  • 레벨 원사 3 마가제렌트 15.07.07 19:22 답글 신고
    일부 기종들은 미국에서 공중급유 받으면서 들어온거라, 이미 다 한번씩 공중급유를 해봤죠.
    문제는 우리나라 파일럿들이 공중급유 자격이 없다는게 문제...
  • 레벨 중사 2 감사하압니다 15.07.08 17:06 신고
    @마가제렌트 공중급유 자격증 갱신 문제가 불거져서... 미공군 공중급유기가 1년에 몇차례 우리나라 공군 조종사들에게 삽입해???? 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ㅜㅜ
  • 레벨 소위 2 포도주 15.07.07 20:26 답글 신고
    f35는 아무대책도 없지? 닭대가리 국방부색기들
  • 레벨 중사 2 HUI 15.07.07 21:00 답글 신고
    참 잘된일이군요!
  • 레벨 일병 전원속의집 15.07.08 05:47 답글 신고
    에어버스에 A330 MRTT 영상
    좋긴 좋은것같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X04dN9rpg1M
  • 레벨 중장 좃에피나 15.07.08 11:13 답글 신고
    저건 어짜피 에어버스로 가야할 문제였습니다.
    붐 방식과 호스 방식의 급유가 가능하며 한 번에 2기 이상의 급유.
    특히 우리나라는 C-17과 같은 대형 수송기의 부재로 병력의 해외급파라든지 이런 부분도 절실했을 것입니다.
  • 레벨 하사 1 drinki 15.07.08 11:27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 아직 공중 급유기가 없었나요? 첨 알았어요.. 당연히 몇대 있을줄로....
  • 레벨 대장 l모범시민l 15.07.09 11:19 답글 신고
    ㅊㅊ잘봤습니다~☆
  • 레벨 대령 1 아르헨도르 15.07.12 20:20 답글 신고
    ㅌㅌ
  • 레벨 대령 1 아르헨도르 15.07.12 20:21 답글 신고
    ㅌ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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