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나쁜 전투기가 아닙니다.
같은 유사기종인 유로파이터2000보다 더 나은 진보를 이루었고 사실상 현존 세계 유일의 1인 승무 멀티롤 기체가 되었습니다.
FX1차때와는 다른 모습이 되었죠.
유로파이터2000이나 라팔의 높은 시간당 유지비용이 늘 자주거론되곤 하는데 일단 엔진의 수명주기와 유럽의 고임금구조가 그런 결과를 만들었다고는 하지만 특히 엔진부분도 오늘날 상당히 많은 개선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아무리 발전을 해도 F-15보다 조금 작은 그 수준의 전투기일 뿐이라고 과소평가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또한 폭장량에 대해서 여전히 의문을 제기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최근 자중의 1.5배 무장 탑재도 결국은 이뤘더군요. 오히려 공중전은 둔중한 F-15에 비해 우수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근데 이제는 늦어버린 상황이죠... 현재로서는 F-35를 도입하지 못하는 나라들의 선택지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어정쩡해져버린... 라팔의 유일한 수출 계약이 2015년 이집트인것만 봐도(이것도 수에즈 운하를 기반으로한 뒷거래가 의심됨) 경쟁력이 얼마나 떨어지는지를 알 수 있죠... 그나마 이전에 계약한 무기 콜렉터인 인도는 본계약을 계속 미루고 있고... 유로파이터의 거지 같은 가성비 때문에 그나마 프랑스가 위안삼고 있는...
팔렸니
아니요...
똥쌌니
아니요
수호이.라팔.유파타.에푸15가 최초 대상이었었죠ㅋㅋㅋ
같은 유사기종인 유로파이터2000보다 더 나은 진보를 이루었고 사실상 현존 세계 유일의 1인 승무 멀티롤 기체가 되었습니다.
FX1차때와는 다른 모습이 되었죠.
유로파이터2000이나 라팔의 높은 시간당 유지비용이 늘 자주거론되곤 하는데 일단 엔진의 수명주기와 유럽의 고임금구조가 그런 결과를 만들었다고는 하지만 특히 엔진부분도 오늘날 상당히 많은 개선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아무리 발전을 해도 F-15보다 조금 작은 그 수준의 전투기일 뿐이라고 과소평가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또한 폭장량에 대해서 여전히 의문을 제기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최근 자중의 1.5배 무장 탑재도 결국은 이뤘더군요. 오히려 공중전은 둔중한 F-15에 비해 우수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