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스타 15.09.09 22:05 답글 신고
    일본인이군요
  • 레벨 대위 1 ABS15347 15.09.09 22:49 답글 신고
    일본고속열차에도 기관사졸음방지장치 있겠죠?
  • 레벨 대위 2 폐지모아m3 15.09.10 03:50 답글 신고
    배우신분..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5.09.10 08:27 답글 신고
    철도는 운전자라 하지 않고 기관사나 조종사라고 하지 않나요? 비행기 기장을 비행기 운전사라 하지 않듯이.. KTX는 기장이라고 하더군요.
  • 레벨 소위 3 벤츠와리어카 15.09.10 20:36 답글 신고
    오래전에 새마을호 신설 되었을때 1등 기관사 들이 새마을호를 몰았습니다.
    시대가 바뀌어 ktx가 운행하면서 기관사를 기장이라고 호칭 하더군요~
  • 레벨 상병 신고대장뿡뿡이 15.09.10 10:34 답글 신고
    오른손에 쥐고 위아래로 왔다갔다하는 레버는 무슨 기능을 하는것인가요?
  • 레벨 소장 FerrariTGV 15.09.10 11:45 답글 신고
    자동차로 치면 엑셀, 비행기로 치면 스로틀 레버로 보시면 될듯 한데요....
  • 레벨 원사 3 전파공 15.09.10 12:37 답글 신고
    한국 KTX는 악셀처럼 몇분마다 한번씩 밝아주어야 과속이 돼는거고 일본은 저렇게 스로틀을 당겼다 해야돼더군요 .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5.09.10 16:24 신고
    @전파공 밝아주어야 -> 밟아주어야
    과속 X 가속 O
  • 레벨 원사 3 전파공 15.09.10 21:05 신고
    @전파공 ㅋㅋㅋ 스마트폰이다 보니 ㅋㅋ 감사합니다 ㅎㅎ
  • 레벨 훈련병 페리카나치킨 15.09.15 13:50 신고
    @전파공 밟는건 클락션이구요.
    한국에서는 오른쪽에 센서에 손을 몇번씩 접촉을해야합니다. 안그러면 데드맨orATS작동으로 비상정지해요.
    기관사에게 문제가생긴걸로 시스템에서 인식하거든요
  • 레벨 훈련병 페리카나치킨 15.09.15 13:48 답글 신고
    @신고대장뿡뿡이 오른쪽은 역행으로 자동차로따지면 악셀입니다. 왼쪽은 제동이구요
  • 레벨 원사 3 이런등신 15.09.10 13:14 답글 신고
    완전 잠오겟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벤츠와리어카 15.09.10 20:36 답글 신고
    아직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 레벨 일병 최신형자동차 15.09.10 23:39 답글 신고
    강은옥 기장님 계십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