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SRX는 최근의 CTS, 에스컬레이드 등에서 볼 수 있는 선이 강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으며, 캐딜락의 혈통과 전통에 고도의 기능을 첨가한 디자인이 특히 돋보이며 최첨단 편의 시설과 성능이 어우러진 캐딜락 르네상스의 부활을 예고하는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캐딜락 SRX는 CTS를 제작한 미국 미시건에 위치한 GM의 최첨단 랜싱 그랜드 리버 생산공장(Lansing Grand River Facility)의 뉴 시그마(Sigma) 아키텍쳐에서 만들어졌다. 품질, 안전성 및 소비자 반응 등 다양한 방면의 최대수행력에 초점을 맞춘 GMS (Global Manufacturing System)에 근거하여 디자인되었다.
4.6L Northstar V8 VVT(Variable Valve Timing) 엔진을 장착한 SRX는 최대출력 315마력 (@6,400rpm), 최대토크 42.7Kg·m (@4,400rpm)를 뿜어낸다.
SRX는 항시4륜구동(AWD)으로 동력을 전륜과 후륜에 정확히 50:50으로 배분, 언제든지 충분한 힘과 안전한 핸들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1열부터 2열까지 이어지는 동급 최대의 ‘울트라뷰 문루프’를 경쟁 차종중 최초로 적용,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 및 승차감까지도 충분히 배려했음을 보여준다. 전자동 접이식 3열 좌석 시트로 최대 승차인원을 7명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2,3열의 좌석 높이를 1열보다 높게 설계한 파노라믹 뷰가 무엇보다 돋보인다. 이와 함께, 동급차량 최초로 장착된 전자식 쇼바 (MRC, 마그네틱 라이드 콘트롤) 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반응하는 서스펜션 시스템으로서, 도로면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시켜,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거친 느낌 없이 핸들링과 차체의 제어력을 향상 시킨다.
2004 캐딜락 SRX는 올 2월 카앤드라이버 (Car And Driver)가 선정한 베스트 럭셔리 SUV이다. 또한, 2003년 12월 미국 고속도로 안전협회(IISH)에서 실시한 운전석 충돌시험 실시 결과 최고등급을 받은 바 있다.
캐딜락 SRX의 판매가격은 8,680만원 (VAT 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