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 사거리의 력셔리 등불,
인피니티 강남 전시장
- 인피니티, 서울 강남 전시장에 세계 최초로 IREDI가 적용된 자동차 전시장 선보여
- 새로운 패러다임 건축물인 강남 전시장에서 현대적 고급스러움 표출
자동차 전시장이 새롭게 탈바꿈한다. 정형화된 전시 방법에서 벗어나 현대적 고습스러움을 추구한다. 프라다, 구찌, 베르사체 전시장에 들어가면 럭셔리 풍의 모던 건축미를 만날 수 있다. 고전적 고급스러움과 현대성이 가미된 고급스러움이 고객의 시선을 이끈다. 여기에 자동차를 전시하지 말라는 법도 없다. 고객 중심의 쇼룸을 실현한다면 자동차도 명품 디자인을 대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 전시장에 있어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전세계의 주목을 끌고 있는 곳이 있다. 한국닛산㈜(대표이사 케네스 엔버그)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내세운 ‘IREDI(Infiniti Retail Environment Design Infinitive)’를 적용시킨 인피니티 강남 전시장이 바로 그곳이다. 인피니티(
www.Infiniti.co.kr)의 강남 전시장은 IRDEI가 전세계에서 가장 먼저 적용된 자동차 전시장이다.
IREDI는 인피니티의 향후 지어질 전 세계의 모든 인피니티 전시장의 기준이 되는 ‘전시장 환경 디자인 계획’이다. 고객들이 인피니티를 자주 접하는 장소인 전시장의 디자인 기준이다. 젊고 스타일리쉬한 인피니티 브랜드를 편안하게 체험 시키고자 개발되었다. IRDEI는 브랜드 및 브랜드 전략 전문 회사인 ‘립핀캇 머서(Lipincott Mercer)社와 스테판 리치 어소시에이츠(Stephen Leach & Associates Korea) 社에 의해 개발되었다.
고급스러운 자동차 전시장에도 차별은 있다. IRDEI는 자동차를 통해서 자동차 뿐만 아니라 호텔 라운지와 같은 편의 시설로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었다. 현대적 고급스러움으로 치장된 △로비(lobby)에서 넉넉하고 품위있는 스케일로 고객 감동을 자아내고, 고객 상담과 접대를 위한 안락한 공간의 △라운지(lounge) 그리고 매력적이고 은은한 조명이 살롱 분위기를 연출하는 자동차 갤러리가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전달 될 수 있도록 했다.
화려함이 고급스러움을 상징하는 것은 아니다. 자연미 속에 녹아있는 자연스러움이 모던 럭셔리를 표출한다. 자연 소재로 제작된 건축물이 고객의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자연 소재로 구성된 재질이 도심 속 자연미를 뿜어낸다. 자연미는 조명과 어울려 멋진 하모니를 자아낸다. 마치 어두운 도심을 훤하게 밝히는 등대 같다. 인피니티는 대한민국 수입 자동차의 메카인 도산 사거리에서 화룡점정을 차지했다.
한편, 한국닛산㈜은 지난 7일 인피니티 강남 전시장에서 케네스 엔버그 사장과 립핀캇 머서사의 피터 딕슨(Peter Dixon), SL+A사의 조나단 김(Jonathan Kim) 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피니티의 IREDI 프로그램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인피니티가 세계 최초로 IREDI를 적용한 자동차 전시장, 서울 강남 전시장
인피니티 강남 전시장(SS Motors, 대표이사 권기연, 서울 강남구 논현동 91-1번지)은 벤츠, BMW와 함께 논현동 고급 수입차 거리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 건축물이다. 총 250여 평의 대지에 건평 약 950여 평 규모의 6층 단독 건물로 지어졌다.
인피니티 강남 전시장은 1층에 자동차가 도열된 기존의 자동차 전시장과는 전혀 다르게, 모던한 스타일의 리셉션과 라운지로 고객들에게 최고급 호텔의 로비에 들어선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1층은 리셉션 데스크와 차량 인도를 위한 카페가 설치되어 있다. 또한 2층에는 고객 상담을 위한 라운지와 미니 컨셉카들이 전시된 인피니티 갤러리가 있고, 3층은 고객 차량 대기를 위한 주차장으로, 4층은 사무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자동차 점검 혹은 수리를 위해 방문한 고객들은 전시장 2층에서 본인의 자동차가 점검 및 수리되는 과정을 모니터를 통해 눈으로 직접 확인 하면서 간단한 음료 및 인터넷 이용, TV시청을 하면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5층과 6층은 전시장과 컨설팅 룸으로 이루어진 갤러리 전시장이다. 기존 자동차 전시장들과 달리 1~2층에는 자동차를 전시하지 않고, 5~6층에 인피니티의 차량을 전시하였는데, 이는 고객을 바로 세일즈 컨설팅으로 몰아가지 않고 마치 예술품을 감상하듯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인피니티를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한 인피니티 전시장만의 독특한 디자인 철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