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크린(enclean)으로 정유업계의 브랜드 마케팅 시대를 선도해 온 SK㈜가 국내 정유사 최초로 고급휘발유 브랜드 ‘엔크린 솔룩스(enclean solux)’를 도입, 고급휘발유 마케팅을 한층 강화하고 나섰다.
솔룩스(Solux)는 ‘Power’, ‘Premium’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Sol’과 고급스러움을 의미하는 ‘Luxury’의 합성어.
SK㈜는 최근 수입차와 고급승용차 운전자들이 자동차 엔진 보호와 출력 향상에 많은 관심을 가짐에 따라 고급휘발유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어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솔룩스는 옥탄가를 일반 휘발유(92∼94)보다 월등히 높은 100 수준으로 유지, 엔진 내 이상 연소를 의미하는 ‘노킹현상’을 줄여주는 한편 청정제와 연비 개선제를 추가로 주입해 엔진 보호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 승용차의 가속 성능도 개선시켜 스포츠카, 수입차 등 고급차의 최적 운전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황 함량을 30ppm 이하로 낮춘 친환경제품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