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을일 아니고 SBW(Steer By Wire) 라고 해서 기존에 기계적으로 연결되어있는 Steer Column 이 사라지고 전기적인 신호로 조향하는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입니다. 저 시스템의 치명적인 문제는 예상치 못한 오류가 제어로직상에서 발생하게 되면 위와 같이 미쳐버리는 겁니다. 저게 처음에 시동시 센터 포인트 찾는 작업에서 오류가 난것 같은데요... 윗분 말씀하셨듯이 로지텍 휠 처음에 전원 넣으면 센터포인트 찾는다고 좌우로 끝까지 간다음에 센터포인트 설정합니다...
음... 요놈이 앞으로 국내차에도 장착될텐데 제어로직의 완성도가 높아야 할텐데 걱정이네요... 참고로 자동으로 평행주차 되는 장치가 달린 차량은 무조건 SBW 또는 EPS (Electric Power Steering) 이 장착되어 있다고 보심됩니다...
도요타 리콜 사태때문에 유난히 문제차 동영상이 많이 올라오는듯
차도 수전증이 있는 차가 있군요.
유압시스템 문제이군요..
진짜 개 욕나올듯..
음... 요놈이 앞으로 국내차에도 장착될텐데 제어로직의 완성도가 높아야 할텐데 걱정이네요... 참고로 자동으로 평행주차 되는 장치가 달린 차량은 무조건 SBW 또는 EPS (Electric Power Steering) 이 장착되어 있다고 보심됩니다...
도요타 요즘 전자제어 파트때문에 문제가 많네요.. 휴
이쪽으로 전공하는 사람으로서 앞으로의 연구자로서 해야할 일이 많을 듯 싶네요...
난 요즘 렉서스 지나가면 피해다님..ㅡㅡ
혹시나 내 차로와서 들이박을까봐..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