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과 구동방식이 변경된
페라리 GTC4 루쏘 T 슈팅브레이크 모델 공개!
페라리 GTC4 루쏘(Lusso) T
최근 페라리가 V8 터보 엔진을 새로이 장착한 "페라리 GTC4 루쏘 T" 신형을 공개했다. 기존에는 V12 엔진과 4륜 구동방식을 적용하고 있었지만 이번에는 V8 3.9리터 터보 차저 엔진과 후륜 구동(RWD) 방식으로 변경한 이번 신형은 최대 610마력(7,500rpm)의 출력과 77.5kg.m(3,000rpm)의 최대 토크 성능을 발휘한다.
그로 인해 정지된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5초, 최고속도는 320km/h까지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엔진의 토크 성능을 효과적으로 조율하기 위해 가변 부스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장착해 저속 주행 시 터보 래그 현상을 거의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민첩한 스로들 반응을 보인다고 한다.
페라리 GTC4 루쏘 T 모델에는 차체 제어력 성능을 향상시킨 "다이내믹 컨트롤 시스템", 최적의 코너 주행 성능과 승차감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4WS(Rear Wheel Steering)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복합연비 기준으로 100km를 주행하는데 11.6리터가 필요하다. 한편, 페라리 GTC4 루쏘 T 모델은 오는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16 파리 모터쇼를 통해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출처 : 믿을수있는 중고차 "원더풀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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