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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3 앞동네당근 17.01.17 16:40 답글 신고
    10년넘게 차타면서 전혀생각치도 못한걸 알게됬네요
    정독했습니다 ㅋㅋㅋ 추천꾹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1.17 16:51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사진이 에러가 나서... 사진 없을때 글만 읽으신 것 같아요 ㅠㅠ

    다시 사진 싹 올렸으니 사진과 함께 읽으시면 조금 더 쉽게 읽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2 VGTR 17.01.17 18:35 답글 신고
    예리한분석이시군요 ㅎ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1.17 22:58 답글 신고
    그냥 개인적으로 관찰을 통해 내린 결과물입니다 ㅎㅎ
  • 레벨 원수 골뱅이무침 17.01.17 19:26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1.17 22:5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계급이모티콘이 처음보는건데 뭔가 엄청나보입니다

    ㅎㅎ
  • 레벨 중사 3 라이터킴 17.01.17 22:49 답글 신고
    위 상황과는 정반대로 포르쉐 파나메라는 전전 후후, 그리고 같은 포르쉐 모델인 카이엔 또한 예외적으로 전전 후전 입니다.
    해당 모델들도 독일 공장에서 찍어내는 차량들이긴 하지만 세라믹 디스크와 후륜 및 4륜, 그리고 고배기량 엔진까지 장착되는 모델들이라 분명 어떤 이유가 있겠지요.
    아마 상기차량들도 원가절감같은 상황보다는 설계상의 이유가 있을거라봅니다.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1.17 23:00 답글 신고
    일단 포르쉐 파나메라는 하이브리드 모델도 포함되는 차량이라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AWD관련 부품들이 차량 전면부터 중앙까지 잔뜩 배치되어있어 공간이나 무게상으로 전전/후후가 유리해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카이엔은 그냥 투아렉과 플랫폼과 부품들을 공유해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앞은 원가절감 뒤는 무게배분 뭐 그런 느낌이죠 볼보 XC90처럼요. 포르쉐라고 다 스포츠카는 아니니까요.

    말씀하신 파나메라나 카이엔이 포르쉐 브랜드 내에서 사실상 고성능 차량이라기 보다 가장 많이 찍어내는 볼륨모델이다보니 그런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제 본문의 결과가 절대적으로 무조건 맞다고 이야기한건 아니고요.

    자동차가 워낙 많으니 분명 예외적으로 다른 차들이 있을겁니다

    조금만 더 재미있는 토론이 되려면 라이터님이 말씀하시는 설계상의 이유가 어떤것이 있는지

    조금 더 알려주셨으면 더 재미있었을텐데 아쉽습니다 ㅎㅎ

    말씀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일병 e65amg 17.01.18 00:23 답글 신고
    신선한 내용이네요
    다음 이야기도 기대하겠습니다 ㅎㅎ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1.18 09:38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댓글에 힘이나요 ㅎㅎ

    재미있는 소재를 또 찾아봐야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꽃보다윤하 17.01.18 05:39 답글 신고
    흥미로운글 잘 보고갑니다ㅎ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1.18 09:38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잠시라도 재미를 느끼셨다면 성공입니다!
  • 레벨 상사 1 찬기 17.01.18 11:27 답글 신고
    어우 지겨워 전전후후저후전후전전전후전전
  • 레벨 원사 3 달려라빠르게 17.01.18 12:09 답글 신고
    지겨우면 그냥 안보면 될것을... 애써 자료 만든사람 한테 굳이 이런말을 왜??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1.18 14:31 답글 신고
    글재주가 없어서... 죄송합니다.
  • 레벨 소령 1 타OI 17.01.18 13:10 답글 신고
    게시글 쓴 게 맞습니다.
    디스크 잡을 때 처음 패드의 마찰 일어나는 부분이 더 닳아요. 제동력도 크구요. 무게 쏠림도 신경 써야 하고...
    당신이 엔지니어입니다.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1.18 14:37 답글 신고
    ㅠㅠ 감사합니다 칭찬주신 댓글의 힘으로 다시 키보드를 부여잡습니다. ㅎㅎ

    항상 건승하셔요!
  • 레벨 상병 아기프로브 17.01.18 17:11 답글 신고
    내용좋고 사진도 이쁘고 다 좋고 추천도 하고 갑니다. 근데...

    전전후후 설명글에 (worm gear)오무기어 이것좀 치워주세요.
    김치를 기무치라 하는것과 똑같은 것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worm gear 방식도 아니고 Rack & Pinion 방식이잖아요..

    오무기어=>래크엔피니언으로 바꿔주세요...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1.19 00:03 답글 신고
    에고 죄송합니다.

    랙 & 피니언으로 수정하겠습니다.

    입에 옛날 일본식 표현이 몇개 붙은게 있어가지고... ㅠㅠ
  • 레벨 훈련병 남보타는낙지마왕 17.01.18 18:45 답글 신고
    멋있는 자료네요..브레이크 패드 회사 다니면서도 늘 궁금했었던 사항이네요...전치 사양과 후치 사양...물론 패드는 동일하지만, 패드에 부착되는 안티노이즈쉼,커버쉼,마찰재 슬롯,챔퍼 사양들이 변화하기는 하지만....
    얕은 지식으로는 주행중 제동시 발생할수 있는 노이즈,핸들떨림,밀림등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운전시에는 못 느끼지만, 시험 계측 장비 무진장 달고 제동하면서 발생되는 사항들을 개선하느냐고 캘리퍼 위치가 변하기도 합니다.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1.19 00:04 답글 신고
    댓글을 읽고 또 읽었네요

    진짜가 나타났네요 ㅎㅎ

    많이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2 1400mah 17.01.24 16:01 답글 신고
    자료 항상 잘 보고 갑니다. RV모터스 사당 가면서 보기 힘든 차량들이 세워져 있어 종종 구경하면서 지나갔었네요ㅎㅎ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1.24 16:32 답글 신고
    ㅎㅎ 감사합니다.

    사당동 지나가시면서 그냥 가지마시고 들어오셔서 차 시동한번 걸어보시고 커피드시고 가세요

    차 안팔아도 됩니다. 그냥 차이야기만 하고 가셔도 행복합니다ㅎㅎ
  • 레벨 대령 1 XG2P 17.01.24 20:32 답글 신고
    잘보고가요,,.
  • 레벨 상사 1 프롬헬 19.01.10 20:28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아우디 A6는 무게배분 코너링 생각해서 캘리퍼 장착하기 전에 엔진부터 중심쪽으로 밀어넣어야...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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